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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송식품, 1인가구용 '찌개된장 3종' 매출 급성장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있는 전통발효식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신송식품의 즉석된장국은 신송식품의 40년 발효 철학을 담은 저염발효기술을 적용한 신송 재래된장을 사용해 더욱 깊고 구수하며 급속 진공 동결 건조공법으로 제조하여 된장국의 맛과 영양변형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1인분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물만 부으면 손쉽게 완성되기 때문에 바쁜 1인가구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신송식품의 ‘찌개된장3종’은 따로 육수를 내지 않고도 이 제품만으로 다양한 맛의 깊고 진한 된장찌개를 만들 수 있다. 청양고추, 멸치와 새우, 쇠고기 등 갖은 양념으로 풍부한 감칠맛을 더했으며 다양한 맛으로 출시되어 기호별로 선택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송식품의 독자적인 저염발효기술이 녹아있는 ‘짠 맛을 줄인 된장’은 기존 제품 대비 최소 12%에서 최대 25%까지 염도를 낮췄으며 염도를 낮추는 대신 감칠맛을 높여 기존 사용량과 동일하게 사용하여도 같은 장맛을 느낄 수 있다.


신송식품의 관계자는 “전통 장류 기업으로서 다양한 된장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최근 전통발효식품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신송식품의 장류 제품들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