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그룹,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로 사회공헌 활동 진행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그룹(회장 이재현)은 지난 1월 11~12일 각각 CGV용산과 동대문 DDP에서 ‘CJ도너스캠프청소년 문화 동아리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문화를 꿈꾸는 청소년, CJ라는 꿈지기를 만나다”를 주제로 이틀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동아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고등학생과 학교, 청소년기관,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및 CJ  임직원∙업계 전문가 등 총 1000여명이 참석했다.


‘CJ도너스캠프청소년 문화 동아리’는, 청소년들이 문화교육을 통해 창의력∙인성 등을 키우고, 미래유망분야 중 하나인 문화산업에 진로 차원으로도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CJ그룹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 9월 공모로 선발된 1200여명의 중고등학생들은 지난 4개월 동안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등 6개 분야에서 나영석, 윤제균, 신승훈, 김문정, 김병필, 한혜연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와 CJ  임직원 포함 업계 전문가, 대학생 봉사단 등 총 220명의 멘토단과 함께 동아리 활동에 참여했다.


CJ제일제당 외에도 CJ ENM, CJ CGV, CJ푸드빌, CJ올리브영 등이 교육 커리큘럼 개발 단계부터 멘토링까지 청소년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더했다.


11~12일 쇼케이스 무대는 그 동안 다양한 문화특강, 체험, 창작활동을 하며 키운 꿈과 가능성을 다채롭게 펼쳐낸다는 의미에서 ‘프리즘’을 모티브로 꾸며졌다.


CJ 관계자는 “대규모행사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또 인정받는 경험을 통해 자존감, 성취감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 쇼케이스 역시 교육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문화의 꿈을 꾸는 청소년 누구나 그 꿈을 키우고, 창의력인성 함양에 필요한 양질의 문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