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맥도날드, bhc, 디딤, kfc, 이차돌, 탐앤탐스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맥도날드, '맥해피데이' 자선 모금 행사와  bhc의 사이드 메뉴의 인기로 매출 상승 소식과 디딤의 연말연시 신제품 선물세트 출시와 kfc의 오리지널타워버거와 징거버거를 6,000원에 구매 가능 정보와 이차돌의 임직원 모여 농구관람한 소식, 탐앤탐스의 20주년 기념해 해피아워 진행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맥도날드, 아픈어린이 위한 자선 모금 행사 ‘맥해피데이’ 열어…3억 기부



맥도날드는 11일 서울 드래곤 시티 호텔에서 자선 모금 행사인 ‘맥해피데이(McHappy Day)’를 개최하고 총 3억원의 기부금을 ‘한국 RMHC 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아픈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머물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는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전해져 병마와 싸우는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의 주거 지원 및 복지에 사용될 예정이다.


맥해피데이는 맥도날드가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자선 모금 행사로, 한국에서도 연례로 진행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연간 해피밀 수익금의 일부와 임직원들의 기부금, 맥해피데이 행사 수익금 등을 더해 총 3억원의 기부금을 마련, 어린이와 가족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자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 RMHC 재단에 기부했다.


맥도날드는 지난 9월에도 빅맥 캠페인 수익금의 일부인 2억원을 기부한 바 있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같은 달, 중증 어린이 환자와 가족을 위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가 국내 최초로 경남 양산에 위치한 부산대학교병원에 문을 여는 결실을 거두기도 했다. 현재 전 세계 370여곳에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가 운영 중이며, 한국에선 첫 건립이다.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는 환아와 가족들이 치료에 전념하도록 병원 근처에 머물 수 있는 주거 공간이다. 부산대학교 병원 부지에 지하 1층과 지상 2층 규모로, 개별 욕실이 있는 방 10개와 식당, 아이들의 교육과 정서를 고려한 도서관과 놀이방, 중앙정원과 휴게 공간 등으로 구성되었다. 난치병 등으로 장기 입원 치료가 필요한 자녀를 둔 부모와 형제 자매들이 생계 유지와 간병 등을 이유로 가족 전체가 분리되는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머물면 가족들은 비용 부담을 덜고 힘든 치료 과정에서 심리적 안정도 되찾을 수 있다.


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는 아픈 어린이와 가족들이 뿔뿔이 흩어지지 않고 서로를 보듬으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복지 공간”이라며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가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따뜻한 보금자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것은 물론,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좋은 취지를 알리는 데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bhc치킨, 사이드 메뉴 매출 전년 대비 70% 상승...치킨업계 사이드 메뉴의 판도를 뒤엎어

 

bhc치킨이 전년 대비 사이드 메뉴 매출이 70%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치킨의 대표 사이드 메뉴인 ‘달콤바삭 치즈볼’을 비롯, 이후 출시된 사이드 메뉴들이 잇달아 화제를 모으며 매출 성장에 기여한 것이다.


지난해 bhc치킨의 ‘달콤바삭 치즈볼’이 치킨은 물론 떡볶이 등 타 메뉴와도 잘 어울리는 꿀조합으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업계 판도를 뒤흔들었다. 이에 bhc치킨은 2017년 대비 2018년 사이드 메뉴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치킨업계 사이드 메뉴의 판을 다시 짰다.



이러한 ‘달콤바삭 치즈볼’의 인기에 힘입어 bhc치킨은 올해 브랜드 특색을 강화한 사이드 메뉴를 연신 쏟아내며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고 있다. 올해 초에는 대표 메뉴인 ‘뿌링클’의 시즈닝을 접목한 ‘뿌링 치즈볼’, ‘뿌링 감자’, ‘뿌링 소떡’, ‘빨간소떡’ 등 사이드 메뉴 4종을 선보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올 하반기에는 ‘뿌링핫도그’와 ‘꿀호떡’을 출시하며 스트릿푸드를 즐겨 먹는 소비자의 입맛을 겨냥했다. 이 중 지난 8월 출시된 ‘뿌링핫도그’는 소시지의 짭조름한 맛과 찹쌀의 담백한 맛, 그리고 뿌링클 시즈닝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맛으로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30만여 개를 돌파하며 인기 사이드 메뉴 반열에 올랐다. 또한 지난 11월에 출시된 겨울맞이 사이드 메뉴 ‘꿀호떡’은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bhc치킨은 출시한 사이드 메뉴마다 연이어 안착에 성공시킨 그간의 행보가 메인 메뉴 인기에 더해져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고 있다.


김충현 bhc치킨 연구소장은 “최근 소비자들은 브랜드 고유의 맛과 특색은 물론 최신 유행, 시즌, 취향 등을 다각적으로 고려해서 메뉴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bhc치킨은 시시각각 변하는 외식 트렌드와 체계적인 R&D 시스템을 접목한 메뉴 개발로 외식업계 강자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겠다”고 말했다.  


외식기업 디딤, 연말연시 선물세트 출시…'백제원, 한라담, 도쿄하나'서 구입 가능 


디딤(대표 이범택)이 연말연시를 맞아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연말과 다음 달 설 시즌 품격 있는 선물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설 연휴 전까지 디딤의 직영 브랜드인 백제원, 한라담, 도쿄하나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디딤이 마련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는 다양한 육류세트와 국내산 참송이버섯세트, 영광보리굴비 등으로, 육류 선물세트에는 ‘백제원 불고기세트’, ‘양념소갈비세트’, ‘양념돼지갈비세트’를 준비했다.

 

여기에 실속 있는 선물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세 가지 육류 세트 중 두 가지를 함께 구입이 가능한 실속 선물세트도 따로 마련했다.

 

참송이버섯세트의 경우 국내산 농장직송으로 탁월한 육질과 은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300세트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디딤은 백제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불고기와 고품질의 갈비, 참송이버섯, 보리굴비를 준비한 만큼 연말연시 소중한 분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디딤 관계자는 “선물 받는 이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뛰어난 품질의 상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선물세트가 고객들에게 맛과 마음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FC, ‘오리지널타워버거’와 ‘징거버거’ 을 한번에 합리적인 가격 6000원에 이용 가능



KFC가 오는 16일까지 ‘오리지널타워버거’와 ‘징거버거’ 총 2개의 버거를 6천원에 판매하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리지널타워버거는 KFC의 인기 제품 중 하나로, 오리지널 치킨패티에 해쉬브라운, 치즈 슬라이스 등 다양한 속 재료와 소스가 어우러져 풍부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KFC의 대표 메뉴인 징거버거는 통가슴살패티와 상큼한 토마토가 어우러진 제품으로, 오랜 기간 동안 고객들로부터 사랑받아 왔다.


동시에 KFC는 최근 재출시 된 치짜가 포함된 치짜팩 2종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치짜팩 2종은 치짜와 치킨 또는 버거로 구성된 팩으로, KFC의 신메뉴와 인기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KFC 관계자는 “KFC의 인기 제품과 시그니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KFC의 주요 제품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으로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차돌, 이차돌데이 맞아 임직원들 소통 강화 · 화합 위한 농구 관람 진행


이차돌이 ‘이차돌데이’를 맞이해 서울삼성썬더스와 원주 DB 프로미 경기를 단체 관람하며,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10일 오후 7시에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서울 삼성과 원주 DB 경기에는 이차돌의 전체 80여 명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차돌데이’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 자리에서 이차돌 임직원들은 경기를 함께 관람하며 사기 진작을 도모했다.


현장에서 이차돌은 삼성썬더스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경기 전에는 이차돌 마스코트와 썬더스 치어리더가 함께 포토타임을 가지며 즐거운 분위기가 조성됐다. 시즌권자 라운지에서는 시즌권자 한정으로 이차돌의 인기 PB상품인 도가니탕을 선물했다.


전반전 세 번째 작전타임에서는 즐거운 현장 분위기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이차돌 댄스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차돌 CF 영상을 경기 관람객들이 함께 시청했고, 이차돌 캐릭터가 코트에서 직접 댄스를 선보였다. 중독성 있는 이차돌송에 맞춰 이차돌 댄스를 추는 팬들에게는 경기 종료 후 이차돌 상품권을 증정했다.


이차돌 관계자는 "서울삼성썬더스 농구단과의 협업을 통해 현장의 관람객들과도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화합과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이차돌데이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탐앤탐스, 창립 20주년 기념 ‘해피아워’ 진행…선착순 100명에게 아메리카노 무료 제공


탐앤탐스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오는 20일 아메리카노 무료 제공! ‘해피아워(Happy Hour)’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주년을 맞아 탐앤탐스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한 이벤트로 20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단 하루, 한 시간 동안 탐앤탐스를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아메리카노를 1잔씩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탐앤탐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탐앤탐스는 인스타그램 흑백사진 공모전을 시작으로 20주년 스페셜 에디션 ‘폴 인 프레즐’, ‘와이드 텀블러’

출시 및 2020 플래너와 함께하는 프리탐을 통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12월 15일, 20주년 당일 진행하는 탐스테이지와 20일 ‘해피아워’는 고객을 직접 만나 감사를 전하는 현장 이벤트이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모든 커피 메뉴에 스페셜티 도입, 고품격 커피와 갓 구운 따뜻한 프레즐 그리고 좋은 사람들이 함께하는 편안한 분위기로 대한민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지난 20년간 탐앤탐스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해피아워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탐앤탐스만의 스페셜티 커피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인 만큼 많은 고객들을 만나 감사를 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