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막 오른 맥주전쟁...하이트진로.오비맥주, 극성수기 매출잡기 나서

테라VS카스 생맥주,병맥주 품질 앞세워 치열한 마케팅 전쟁 돌입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본격적인 맥주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하이트진로와 오비맥주가 마케팅 전쟁에 돌입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테라'에 힘을 싣고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달 중순부터 서울·수도권 상권을 시작으로 전국에 테라 생맥주도 출시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가 9년 만에 선보인 맥주 신제품 '테라'는 출시 100일 만에 1억병 넘게 팔려나갔다. 출시 101일째인 지난달 29일 기준 누적 판매량은 1억139만병(330㎖ 기준·334만 상자)을 기록했다.


출시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한 테라는 점차 판매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는 설명이다.



사측에 따르면 올 4~5월 1~2%대에 그쳤던 맥주 판매 증가율은 오히려 테라 출시 이후 하이트와 맥스 등 기존 브랜드와 본격적인 시너지를 내며 6월 맥주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 상승했다.


특히 유흥시장에서의 6월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45%나 증가했는데 이러한 추세라면 출시 1년째인 내년 3월 1600만 상자 판매도 달성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를 앞세워 기존 브랜드인 하이트와 맥스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필라이트로 시작해 테라로 이어지는 맥주 시장의 판도 변화와 1위 브랜드 참이슬을 토대로 더욱 견고해진 소주 시장이 결합해 올해는 실적 턴어라운드로 이어질 것으로 본다"고 기대했다.


오배맥주의 '카스'는 첨단냉각 필터라는 최첨단 기술을 맥주제조에 응용해 자체 개발한 기술로 생산해 맥주의 신선하고 톡 쏘는 맛을 더욱 향상시켰다.


카스 특유의 신선함에다 깐깐한 품질인증제도를 더한 ‘카스 생맥주’에 대한 인기도 높다. 카스 생맥주를 파는 업소를 대상으로 10년전부터 ‘생맥주 품질관리 인증제(BQP, Best Quality Pub)’를 도입했다.


‘생맥주 품질인증제’는 일별기기관리, 생맥주 잔 청결, 냉각기 관리, 생맥주 통 보관 등 업소에서 할 수 있는 기본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최고 품질의 생맥주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5가지 관리항목과 21가지의 세부항목으로 구성된 품질체크리스트를 통해 평가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가 지난 25년간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은 변화와 혁신의 노력, 무엇보다도 카스의 변함없는 신선한 맛에 있다"면서 "최고 품질의 신선한 맥주를 제공한다는 소비자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