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풀잎채, 굽네피자, 한국피자헛, 본아이에프, 이디야커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풀잎채 여름 신메뉴, ‘맛캉스’ 출시


풀잎채(대표 정인기)가 13일 여름 신메뉴 ‘맛캉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맛캉스’는 휴가를 뜻하는 바캉스와 맛집을 하나로 합친 조어다. 풀잎채는 ‘맛캉스’를 테마로 전국 여름 휴가지 인기 메뉴 등 총 20여 가지 여름 신메뉴를 선보인다.  

풀잎채 관계자는 “요즘 단순한 휴양 바캉스가 아닌, 식도락까지 즐기는 ‘맛캉스’가 추세여서 메뉴컨셉으로 잡았다. 전국의 이름난 휴가지 필수 먹방들을 모두 한 자리에서 맛보는 특별한 여름 미식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신메뉴들은 전국 휴가 맛지도를 방불케 한다. 더위가 오싹 달아나는 ‘포항 한치물회’, 고단백 보양식 ‘경주 오리주물럭’, 부평동 족발 골목의 대표 메뉴 ‘부산 냉채족발’, 초당 두부로 만든 명소의 맛 ‘강릉 짬뽕순두부’, 볶음 짬뽕 고수의 맛 ‘대구 야끼우동’, 통영 가면 꼭 먹게 되는 ‘충무김밥’, 여름의 별미 냉면 ‘팔당 초계냉면’, 고향의 맛 토속 건강식 ‘인제 콩비지찌개’, 녹두를 듬뿍 넣고 끓여낸 ‘제주 녹두닭죽’, 후루룩 시원하게 넘어가는 ‘양평 도토리묵국수’ 등이다. 여름이니만큼 무더위를 이겨내고 원기 회복에 좋은 보양식으로 구성했다.

강릉 안목해변의 달달한 식후 디저트도 빼놓을 수 없다. 눈처럼 흰 슈가파우더가 소복소복한 ‘팡도르’, 달콤 쌉싸름한 녹차와의 만남 ‘녹차크로아상’, 콩고물 묻혀 고소한 ‘인절미빵’ 등 요즘 로컬 빵집에서 뜨고 있는 핫한 베이커리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풀잎채는 여름 신메뉴 출시 기념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시날인 6월 13일(목)부터 30일(일)까지 18일간 진행한다. 성인 고객이면 누구나 할인 적용된다. 홈페이지나 SNS에 올라온 10% 이미지를 계산 시 보여주기만 하면 된다. ‘해시태그 이벤트’는 맛캉스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 게시글을 작성해서 올리면 1천 원 할인해주는 행사다. 자세한 이벤트 진행 매장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굽네피자, 2019 코리아 먹켓 페스타 참여

굽네치킨(대표 홍경호)이 만든 굽네피자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과 양재 시민의 숲 일대에서 진행하는 ‘2019 코리아 먹켓 페스타’에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리아 먹켓 페스타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사)한국외식산업협회가 주관한다. 국민 식생활 패턴의 변화에 부응하는 경쟁력 있는 지역 맛집 홍보를 통한 외식산업의 육성 및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굽네피자는 굽네만의 특제 소스와 더불어 12시간 저온 숙성한 흑미도우 위에 특별한 토핑을 얹어낸 경쟁력 있는 굽네피자를 다양한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석한다.

행사장 내 마련된 굽네피자 부스에서는 단짠 매력을 지닌 불고기 피자 ‘그릴드비프 갈비천왕 피자’, 불맛이 화끈한 ‘바베큐치킨 볼케이노 피자’,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의 ‘스윗포테이토 허니멜로 피자’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기존 가격인 1만 5000원에서 2000원 할인된 1만 3000원에 판매한다.

2019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세계 식품·외식산업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세미나, 스타 셰프 및 명장이 함께하는 쿠킹클래스를 메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해외수출 기업관과 종합식품관을 통해 다양한 식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먹켓 운영관, 먹슐랭 투표 진행, 미식행사, 버스킹 공연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굽네치킨 홍경호 대표는 “외식산업 육성과 외식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외식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인 이번 행사에 굽네피자가 하나의 브랜드로서 참가하게 돼 영광스럽다”라며 “현장에 참가한 관람객들이 굽네피자를 맛있게 즐기길 바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해 소통창구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일부터 굽네피자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매력을 지닌 유연석을 모델로 내세워 총 3가지 시리즈로 제작된 TV 광고 방영을 시작했다. 


한국피자헛,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전용 여름 신제품 6종 출시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은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Fast Casual Dining, 이하 FCD) 레스토랑 전용 메뉴로 피자 3종, 파스타 2종, 샐러드 1종 등 신제품 총 6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피자헛은 여름을 맞아 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샐러드를 활용한 메뉴 등 신선한 제품 위주로 이번 신메뉴를 구성했다. 신제품 피자 3종 중 '리코타 샐러드 피자'는 신선한 3가지 샐러드 믹스에 고소한 리코타 치즈와 레몬갈릭 드레싱을 얹어 깔끔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피자다. '어니언 와규 피자'는 불맛을 더한 와규 크럼블에 신선한 양파와 버섯을 얹어 풍성한 식감과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고르곤졸라 피자'는 깊은 맛의 고르곤졸라 치즈에 구운 마늘을 더해 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파스타 메뉴로는 '모짜렐라 샐러드 파스타' 그리고 '감바스 파스타' 2종을 출시했다. '모짜렐라 샐러드 파스타'는 4가지 샐러드 믹스에 생모짜렐라 치즈와 오리엔탈 드레싱 및 발사믹 드레싱을 얹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파스타다. '감바스 파스타'는 올리브 오일에 통새우와 갈릭을 넣어 풍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오일 파스타로, 오리지널 맛과 스파이시 맛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샐러드 신메뉴인 '생모짜렐라 샐러드'는 신선한 그린 샐러드에 생모짜렐라 치즈와 레몬 갈릭 드레싱을 얹은 깔끔한 맛의 샐러드다.

신제품 피자는 각 5500원, 파스타 및 샐러드는 65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한국피자헛 마케팅팀 최두형 이사는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을 맞아 신선하고 깔끔한 맛의 제품들을 출시했다"라며 "피자헛 FCD 레스토랑의 새로운 메뉴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피자헛의 FCD 레스토랑은 세련되고 편안한 분위기를 갖춰 모든 연령층이 방문 가능한 매장으로, 기존 피자헛 메뉴뿐만 아니라 FCD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스페셜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히 주중 11시~17시에는 1인용 런치 세트를 6천 원 대의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피자 외에도 파스타, 라이스, 샌드위치 등 다양한 식사 메뉴와 수프, 샐러드 등 사이드 메뉴, 맥주,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FCD 레스토랑은 2017년 3월 처음 론칭 이후 현재 15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피자헛은 총 주문 건수가 일반 매장에 비해 1.7배 높고 고객들의 재방문율 의사가 90%에 달하는 등 높은 성과를 내고 있는 FCD 레스토랑을 계속해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본아이에프 본몰, 이누스바스 제휴 이벤트 진행

본아이에프의 공식 온라인 몰 ‘본몰’이 오는 7월 7일까지 욕실리모델링 전문 브랜드 ‘이누스바스’와 제휴, 최대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본몰과 이누스몰에 회원 가입만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본몰과 이누스몰 교차 회원 가입 시 최대 30%의 할인 쿠폰을 발행하며, 추천인 아이디에 ‘본몰이누스’를 적으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또한 본몰과 이누스몰 동시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나만의 시원한 여름맞이 방법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19명에게 ‘이누스바스 세미 리모델링’, ‘본몰 선물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시 본몰이나 이누스몰 아이디를 입력하면 당첨될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당첨자는 7월 22일 본몰과 이누스몰 공식 SNS 채널에서 발표된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이누스바스와 손잡고 할인 쿠폰을 시원하게 쏘는 제휴 이벤트를 마련했다. 본몰과 이누스몰 모두 가입해 시원한 할인 혜택을 받는 것은 물론, 여름맞이 방법을 공유하는 이벤트 참여로 푸짐한 경품을 받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고객 혜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디야커피·카카오프렌즈 콜라보 MD 뜨거운 인기 몰이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출시한 MD 제품 9종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3월부터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음료 및 MD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중이며, 지난 5월에 플랫치노 신제품과 함께 콜라보 MD 9종을 출시했다.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 어피치의 바캉스 컨셉으로 디자인 된 이 제품들이 입소문을 타며 최근까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MD 9종 제품은 ‘어피치 알로하 드링크 유리병’, ‘라이언 알로하 주스컵’, ‘라이언 알로하 아이스 텀블러’, ‘알로하 텀블러’, ‘알로하 워터보틀’, ‘알로하 스트로우’ 등 실생활에서 빈도 높게 사용할 수 있는 품목들이며 1100원부터 1만2900원까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됐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MD 상품이 단기간 내에 10만개 판매량을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이디야커피의 이번 캐릭터 MD는 가격, 디자인, 품질에서 모두 소비자를 만족시킨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