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본아이에프, 피에프창, 배달의민족, 김가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본아이에프, ‘어버이날 효사랑 큰잔치’에 든든전복죽 130박스 전달


본아이에프가 어버이날을 맞아 8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어버이날 효사랑 큰잔치’에 참석해 독거노인 130명에게 든든전복죽을 전달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한 다수의 협약기업 대표가 참석했다. 본아이에프는 가족과 단절되고 사회적으로 소외된 어르신 한 분당 든든전복죽(500g, 3개입) 1박스씩, 총 130박스를 후원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해서 매년 ‘어버이날 효사랑 큰잔치’에 참여해 다양한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며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앞으로도 뜻깊은 나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본아이에프는 치매 고위험군 독거노인을 위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치매 예방 교육’에도 오는 12월까지 제품죽 1만6000여 개를 지원할 계획이다.


피에프창, 가정의 달 기념 ‘와인 프로모션’ 진행

피에프창(P.F. Chang’s)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피에프창이 호주 프리미엄 와이너리 우드스톡(Woodstock)과 함께 준비한 것으로, 피에프창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보다 풍성한 5월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먼저, ‘WINE & FOOD’ 이벤트는 피에프창 매장에 방문해 우드스톡 와인(Bottle)을 주문한 고객에게 피에프창 시그니쳐 메뉴 ‘창스 치킨 레터스 랩’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 가능한 와인으로는 쇼비뇽 블랑, 까베르네 쇼비뇽, 파일럿츠뷰 쉬라즈 3종이 준비돼 있다. 5월 4일부터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피에프창 전 매장에서 실시한다.

또한 피에프창은 우드스톡과 함께 ‘와인 디너파티’를 개최한다. 피에프창 ‘와인 디너파티’에서는 셰프가 구성한 코스 요리와 다양한 프리미엄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잠실 롯데월드몰 점에서 5월 30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 관련 상세 내용은 피에프창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밖에도 피에프창은 와인 테스팅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피에프창 코엑스몰점에서 오는 29일 점심(11:30~12:30)과 저녁(18:00~19:30) 두 타임으로 나눠 실시한다.

피에프창 브랜드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보다 로맨틱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우드스톡과 함께 다양한 와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피에프창 메뉴와 프리미엄 와인의 조화로운 풍미를 한번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배달의민족, 가정의 달 맞아 ‘오키나와 가족여행’으로 자영업자 응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이 가정의 달을 맞아 외식업 중소상인 자영업자 가족을 대상으로 ‘오키나와 가족여행’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배달의민족은 바쁜 가게 일과 손님 응대로 편히 쉴 수 없는 자영업자에게 부담 없는 휴가를 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외식업 자영업자의 경우 가게를 문을 닫고 휴가를 가는 것이 쉽지 않고 가더라도 어느 정도 부담을 안고 떠나야 하는 게 현실이다.

최근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자영업자 127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 자영업자의 43.7%가 휴가를 주저하는 이유로 ‘장사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라고 답했다.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 휴가가 꺼려진다는 자영업자도 33.2%였다. 조사자 10명 중 8명은 여행 기회가 생긴다면 가게 문을 닫고 가족과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답했다.

이에 배달의민족은 업주가 아무런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가족 여행 패키지를 준비했다. 여행지는 일본 ‘오키나와’.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 일정이다. 가족이 함께 오키나와의 고급 리조트에서 묵으며 수영, 마사지, 미식을 즐길 수 있게 계획했다. 오키나와의 대표 명소들도 둘러본다. 설문조사 결과에서 자영업자들이 선호하는 여행 조건들을 반영했다. 항공, 숙박, 전 일정 식비, 이동비 등 모든 여행 경비는 배달의민족이 부담한다.

‘오키나와 가족여행’ 이벤트는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에 가입한 외식업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사장님사이트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 △우리 가족에게 여행이 필요한 이유를 적고 △여행에 동반할 가족의 사진을 올리면 된다. 총 10가족을 선정한다. 한 가족 당 최대 여행 인원은 4명이다. 신청 기간은 5월 8일부터 29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6월 13일이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바쁜 가게 일 때문에 가족과의 행복한 시간을 미루고 있는 업주 분들이 많다”며 “더 많은 자영업자들이 행복을 가까이 두고 일할 수 있도록 배달의민족은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가네, 제 6회 어린이 그림 영상 공모전 개최 

김가네가 어린이를 대상으로 '제 6회 어린이 그림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의 참가 대상은 만 12세 이하로 유치부, 저학년부(초등학교 1~3학년), 고학년부(초등학교 4~6학년) 등 총 3개의 부문으로 접수 및 수상이 이뤄진다.

공모전의 주제는 △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김밥은?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 혹은 미래로 간다면 누구와 김밥을 먹고 싶나요? △김밥을 다른 행성으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은? 등 총 세 가지로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그리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단순히 그림만을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본인(어린이)이 그린 그림을 소개하는 영상을 촬영한 후 본인 또는 가족 계정의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를 하여 URL을 제출하거나 동영상 파일을 직접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 기간은 오늘 31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김가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공모전 결과는 6월 14일 발표 예정이며, 금상 수상자 1명에게는 100만원, 은상(3명)과 동상(6명)에게는 각각 상금 30만원, 10만원이 수여되며 장려상 30명에게는 김가네 외식 상품권(3만원)이 주어진다.

김가네 관계자는 “김가네는 지난 25년간 고객과 함께 성장해온 브랜드로써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보다 더 즐겁고 행복한 기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어린이 공모전을 진행해왔다”며 “이번 공모전이 아이들에게 참신하고 기발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