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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브리핑]CJ푸드빌, 명운 쥔 '투썸플레이스' 매각...2025억원에 팔려

홍콩계 사모펀드인 앵커에퀴티파트너스에 지분45% 넘겨...커진 적자폭이 요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의 자회사인 투썸플레이스가 보유지분을 추가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은 이사회를 열고 자회사 투썸플레이스㈜의 지분 45%를 2025억원에 앵커에퀴티파트너스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CJ푸드빌의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고, 베이커리 및 외식 사업에 대한 경쟁력 강화를 추진할 것”이라며, “지분 매각 후에도 15%의 지분을 보유한 2대 주주로서 투썸플레이스가 독립해 사업을 영위하는데 적극적으로 협조 및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매각의 배경에 대해 CJ푸드빌의 적자가 만회하기 힘들정도로 커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 매출 2743억원, 영업이익 292억원을 기록하며 CJ푸드빌의 알짜 브랜드였기 때문이다.

CJ푸드빌은 "앵커파트너스는 투썸플레이스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로 브랜드를 더욱 견고하게 성장시킬 목적으로 추가 지분 인수를 결정했다"면서 "이번 매각을 통해 확보된 재원으로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뚜레쥬르 등 나머지 사업부문의 내실을 다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푸드빌은 지난해(2018년) 2월 1일 투썸플레이스를 물적분할했다. 이번 지분 추가 매각으로 CJ푸드빌이 보유한 투썸플레이스 지분은 15%가 됐으며, 앵커파트너스는 현재 투썸플레이스 지분 40%를 보유하고 있는 2대 주주로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사모펀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