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정의 달 선물 건강기능식품 어때요?...건강기능식품 구매 꿀팁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건강기능식품 업계가 분주하다.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등 기념일이 가득한 만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업계는 각종 이벤트 및 혜택으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아직 적당한 선물을 고르지 못했다면 1+1부터 전품목 할인 행사까지, 건강기능식품 선물을 사러 나서기 전 체크해야할 할인행사 정보를 소개한다.


CJ제일제당은 5월 19일까지 한뿌리 선물세트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cjonmart.net)에서 한뿌리 인기 상품인 홍삼정 로얄레드, 홍삼정 골드클래스 등을 한정 수량에 한해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선물용 제품을 10% 할인해 판매한다. 또 신규 멤버스 가입 후 첫 구매 시 알파프로젝트 장건강을 증정하고 홍삼정 에브리타임 30포·50포 구매 시 3포를 추가 증정한다. 정관장 멤버스 가입 후 첫 구매자는 (5만원 이상) 알파프로젝트 장건강 제품을 별도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제품은 5월 21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 및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정의 달 고객감사 헬스푸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발효홍삼 황실기력단, 발효홍삼K, 한진생 홍삼정 등 인기 홍삼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하이프레시(hyFresh) 전체 회원 대상으로는 5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헬스푸드 쿠폰을 제공하며 헬스푸드 이벤트 기간 내 홍삼 제품 구입 금액에 대해 HY멤버스 포인트도 2백 적립할 계획이다. 


천호엔케어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건강식품 할인 이벤트를 비롯해 안마의자, 여행상품권, 로봇청소기 등 인기 가전 100원딜 이벤트, 행운의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한번에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식품 ‘황후본미’를 비롯해 대표 건강즙 제품인 ‘산수유야관문 오리지널’, ‘산수유야관문 프리미엄’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환 제품인 ‘산수유환 프리미엄’과 기초 체력이 부족한 아이를 위한 ‘천심본 키즈홍삼’ 등도 포함됐다. 

황후본미와 산수유환 프리미엄은 1박스 구매 시 5%, 2박스 구매 시 10%, 3박스 구매 시 15%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황후본미는 건강기능식품 우먼솔루션을 비롯해 블루베리 프리미엄, 아로니아 프리미엄 등 여성에게 좋은 제품으로 구성된 황후키트를 추가 증정한다. 천심본 키즈홍삼은 1박스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산수유야관문 오리지널은 1박스(60팩) 구매 시 10% 할인 또는 동일 제품 10팩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으며 2박스(120팩) 구매 시 15% 할인 또는 동일 제품 20팩이나 헛개 프리미엄 30팩을 추가 증정한다. 산수유야관문 프리미엄의 경우 1박스 구매 시 10% 할인, 2박스 구매 시 15% 할인 또는 산수유환 프리미엄 1박스를 받아볼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천호엔케어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진행되는 건강식품 할인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천호엔케어몰에서 마련되는 100원딜 이벤트와 행운의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는 이달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내츄럴엔도텍은 오는 4월 말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정의 달 기념 특별 기획세트를 판매한다. 백수오궁 또는 백수오궁 액상 진 구매 시 미리 신청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문구를 캘리그라피 액자에 담아 증정한다. 

종근당건강은 가정의 달 및 천관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내달 17일까지 천관보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천관보는 관절을 자주 사용하거나 관절, 연골 관리가 필요한 중장년층에게 권장하는 제품으로 이번 기회에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다. 

일동제약의 가정의 달 프로모션은 내달 2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일동제약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마이니’의 대표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선물용 쇼핑백도 증정한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한 주 앞두고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면서 "하지만 정식 인정 과정을 거치지 않은 유사품이나 해외 직구 제품, 허위·과대광고도 빈번해져 구매 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