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이연에프엔씨, 바르다김선생, 맘스터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이연에프엔씨, 가맹점 매출 향상 위한 가맹관리 워크샵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 국밥 브랜드 육수당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 기업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가 가맹관리 워크샵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샵은 한촌설렁탕과 육수당 가맹점의 매출 증진을 위해 2분기 전략을 논의하고자 만든 자리다.

이연에프엔씨는 가맹점 장사 잘하는 방법 연구회라는 이름 아래 10년 동안 매 분기마다 가맹점 관리를 담당하는 운영팀들이 모두 모여 가맹점 매출을 높이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논의하는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샵에서도 운영팀을 비롯해 마케팅, 전략기획부서의 팀장 등이 모여 100여 개의 한촌설렁탕과 육수당 전체 가맹점에 대한 매출 세부 분석과 매출 향상을 위한 전략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각 가맹 운영팀들은 가맹점의 매출과 손익관리 점검은 물론 상권의 변화, 매장 내 서비스 및 품질, 담당 슈퍼바이저의 활동 등 여러 사항을 점검하며 가맹점 매출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논의했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본사가 우선적으로 가맹점 매출과 매장 운영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장사가 잘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게 상생의 기본이라고 생각한다”며 “가맹관리 워크샵에서는 잘 되는 매장과 매출이 하락한 매장에 대해 꼼꼼히 분석해 모든 가맹점들이 장사가 잘 될 수 있도록 서포트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바르다김선생, 벚꽃 시즌 고객 프로모션...크림치즈 호두김밥 증정

바르다김선생이 벚꽃 시즌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에서 고객 프로모션으로 김밥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바르다김선생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벚꽃놀이를 함께 즐기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의 당첨자에게는 바르다김선생의 인기 제품 중 하나인 ‘크림치즈 호두 김밥’ 쿠폰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19일 바르다김선생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바르다김선생 관계자는 “봄 나들이에 나서는 고객에게 가볍지만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시작되는 시즌인 만큼, 피크닉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맘스터치, 강남역 상륙…서울 지역 100호점 돌파

맘스터치가 서울 최대 핵심 상권 중 하나인 강남역점을 열며 국내 대표 버거 브랜드로 가는 발판을 마련했다.

지난달 말 새롭게 문을 연 매장은 젊은 고객의 유입이 많은 강남역 11번 출구와 신논현역 5번 출구 사이에 자리했다. 다수의 학원들과 오피스들이 사방에 위치해 있어 10대부터 40대까지 모든 연령층의 고객들이 맘스터치의 가성비 높은 버거, 치킨류를 맛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남역점 오픈으로 맘스터치는 서울 지역 내 100호점을 넘어섰다. 사실상 맘스터치는 동네 상권을 중심으로 한 고정비 감소라는 위치 전략을 내세우고 있으나, 인지도가 상승하고 브랜드파워가 탄탄해지며 핵심 상권에도 진출하는 등 국내를 대표하는 버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가맹점 수는 3월 말 기준 1182개로 이 중 서울 지역이 차지하는 구성비는 8.6% 수준. 서울 지역 가맹점 개수는 2014년 39개, 2015년 43개, 2016년 58개, 2017년 76개, 2018년 99개로 꾸준히 늘어가고 있는데, 가맹점당 매출액이 높다는 특성이 있어 인구밀도 대비 성장 여력이 상당하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최근 출시된 신제품에 대한 호평과 함께 서울 지역 가맹사업 상담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며 “고객가치 극대화는 물론 가맹사업자와의 지속 가능한 사업환경을 만들어가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