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본아이에프, bhc, 파파존스 피자, 원앤원, 매드포갈릭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본아이에프, 서산시와 동반성장 위한 MOU 체결


본아이에프가 13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본아이에프 사옥에서 충청남도 서산시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본아이에프 김명환 대표, 맹정호 충청남도 서산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맺어진 이번 협약은 서산시에서 생산되는 농수특산물 보급을 확대하고 지역 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본아이에프와 서산시는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과 홍보를 통한 공유 가치 확대를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으며, 본아이에프는 고품질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임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본아이에프는 이번 MOU 체결에 앞서 본죽 및 본죽&비빔밥 카페를 통해 서산 달래를 활용한 ‘새꼬막 달래 비빔밥’, ‘달래 차돌 강된장 비빔밥’을 출시하고, 가정간편식 브랜드 ‘아침엔본죽’을 통해 서산 냉이를 담은 즉석죽 ‘봄냉이바지락죽’을 선보인 바 있다. 본아이에프는 지속적으로 자사 브랜드를 통해 서산의 우수한 특산물을 활용한 고품질 메뉴를 개발하고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본아이에프 김명환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은 고객에게 고품질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제공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지역 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도모할 수 있어 기업, 소비자, 지역 사회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우수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전속모델 문세윤, 유민상과 순댓국 먹방 대결? 

먹신 개그맨들이 좋아하는 음식은 순댓국?

TV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에 출연 중인 개그맨 문세윤과 유민상이 나란히 순댓국 전문점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어 화제다.

개그맨 문세윤은 지난 연말 bhc의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의 전속모델로 발탁돼 올 초부터 온에어 된 TV CF를 통해 순댓국 사랑을 선보였다.

TV CF 속 문세윤은 ‘준비해~나 오늘 큰맘 먹는다’라는 말과 함께 매장을 찾아 제대로 만든 순댓국을 맛있게 즐기는 모습을 보이며 대세 먹신의 매력을 한껏 뽐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시그니처 메뉴인 ‘순대국’을 비롯해 ‘뼈해장국’, ‘수육국밥’ 등 인기 식사 메뉴 3종이 지난 한해 동안 5000만 그릇이 팔릴 정도로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국민 식당이다. 특히 변하지 않는 전통의 맛과 높은 가성비와 가심비로 큰 인기를 얻어 현재 450개 이상의 매장이 운영되는 등 국내 순댓국 전문점 1위 브랜드다.

큰맘할매순대국은 문세윤이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성실한 모습과 건강한 웃음, 음식에 대한 즐거움을 선사해 모든 연령층으로부터 골고루 사랑을 받고 있어 젊은 층으로 소비 확대를 넓히려는 큰맘할매순대국의 전략과 잘 맞아 전속모델로 선정했다. 

또 다른 먹신인 유민상은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의 전속모델로 문세윤 보다 앞서 순댓국 모델로 활동 중이다.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은 지난 2016년 먹방의 아이콘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맨 유민상을 전속모델로 발탁해 현재까지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유민상은 TV CF를 통해 순댓국의 맛을 맛깔스럽게 잘 표현해 순댓국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소 사골을 우려내고 소고기를 넣어 만든 ‘소사골 소고기 순댓국’으로 잘 알려진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은 현재 11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육개장과 함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업계에서는 먹방이 대세인 요즘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문세윤과 유민상이 동시에 순댓국 모델로 활동하는 것에 대해 업계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웃음 코드가 다양한 개그맨들의 외식 프랜차이즈에서의 왕성한 활동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먹신 개그맨들의 경우 호불호 없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며 “먹거리에 대해 신뢰도가 높은 개그맨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순댓국 업계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 ‘파파 프라이데이’ 혜택 업그레이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매주 금요일에 진행되는 ‘파파 프라이데이’ 혜택을 대폭 넓혔다.

파파존스는 파파 프라이데이 대상 피자를 기존 6종에서 7종으로 늘리는 한편 치즈롤 또는 골드링 크러스트로 도우 변경 시에도 1+1 혜택이 가능해졌다.

‘파파 프라이데이’는 매주 금요일, 파파존스 매장을 방문하여 라지 사이즈 피자 포장 주문 시 1+1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로, 기존 1+1 대상 피자는 수퍼 파파스, 아이리쉬 포테이토, 치킨 바베큐, 스파이시 치킨랜치, 치킨 수퍼파파스, 프리미엄 직화불고기 등 인기 피자 6종이었다. 여기에 파파존스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존스 페이버릿’이 추가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기존 파파 프라이데이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골드링과 치즈롤 크러스트 선택 시에도 1+1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골드링 또는 치즈롤 크러스트로 변경 시 피자 1판당 4000원이 추가되며 하프앤하프는 적용 불가하다. 방문 포장 주문 시에만 1+1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온라인 및 콜센터 주문은 불가하며 타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은 되지 않는다. 행사 진행 매장은 파파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이번에 추가된 ‘존스 페이버릿’은 파파존스 시그니처 메뉴 베스트 3에 이름을 올린 피자로, 이탈리안 소시지와 페퍼로니에 6가지 치즈가 더해져 담백하면서도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최원제 한국파파존스 마케팅부장은 “파파 프라이데이를 꾸준히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으로 보답하기 위해 1+1 대상 피자를 6종에서 7종으로 늘렸다”며 “매주 금요일마다 돌아오는 푸짐한 1+1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원앤원 박가부대 소비자 브랜드 부문 1위

원앤원의 대표 외식브랜드 ‘박가부대’가 지난 11일 대한민국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외식브랜드로서 소비자브랜드 부분에서 수상을 했다.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한국 소비자협회가 주관하고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위원회가 주최하는 공신력 있는 대표 브랜드 시상식으로 한국소비자협회컨설팅에서 소비자경영 및 소비자브랜드 등 총 8개 분으로 나누어 까다로운 심사 기준을 거쳐 선정된다.

박가부대는 2018년 ‘빠네 퐁듀 닭갈비’ 신메뉴를 런칭하며 한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으며, 박가부대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들의 브랜드 품질, 서비스, 가격 등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 및 신뢰도를 증대시키기 위해, 가맹점의 점포환경 개선 비용 지원 및 노후 간판 교체 등의 상생지원활동도 2018년부터 현재까지 약 10억원 이상 지속하고 있다.

또한 이번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소비자브랜드 부분 수상에 대한 고객 감사를 위해, 4월부터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박가부대 브랜드 홈페이지 및 매장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원앤원 마케팅 담당자는 "박가부대가 가맹점들의 노력과 열정을 바탕으로 성장해온 만큼 가맹점을 위한 상생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된 상인만큼 감회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가맹점, 본사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좋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매드포갈릭, 로맨틱한 화이트데이 메뉴 추천

매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이 2019년도 로맨틱한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연인, 가족, 지인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스페셜 세트 메뉴’를 추천한다.

매드포갈릭은 ‘마늘과 와인’이라는 독창적인 콘셉과 더불어 유니크한 레시피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로맨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매드포갈릭은 이번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특별한 식사를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매드포갈릭의 셰프가 엄선헤 구성한 ‘스페셜 세트 메뉴’를 소개한다.

매드포갈릭이 추천하는 스페셜 세트 메뉴는 2인 커플 세트, 2인 프리미엄 세트, 4인 프리미엄 세트로 구성되었다. 먼저 ▲2인 커플 세트로는 갈릭빠네와 카프레제 바질 샐러드가 제공되며 피자(갈릭 스노잉 피자 및 고르곤졸라 피자)와 파스타(갈릭페뇨 파스타 및 아라비아따) 메뉴 2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맛볼 수 있다. 정가 7만 원대의 2인 커플 세트는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30% 할인된 5만 원대의 가격에 제공된다.

더욱 로맨틱한 식사를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매드포갈릭이 엄선한 프리미엄 와인 2잔이 함께 제공되는 ▲2인 프리미엄 세트를 추천한다. 갈릭빠네, 매드포갈릭 콥 샐러드, 립아이 스테이크&리소 랍스터의 다채로운 메뉴 구성과 더불어 갈릭 스노잉 피자와 갈릭페뇨 파스타, 갈릭 까르보나라 3가지 매드포갈릭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공한다. 2인 프리미엄 세트는 정가 12만 원대에서 35% 할인된 7만 원대의 특별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화이트데이 기념으로 여러 지인들과 함께 매드포갈릭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된 ▲4인 프리미엄 세트도 마련됐다. 드라큘라 킬러, 멜팅 카망베르 케일 샐러드, 립아이 스테이크&리소 랍스터와 함께, 매드포갈릭의 피자(갈릭 스노잉 피자 및 고르곤졸라 피자), 파스타(갈릭페뇨 파스타 및 갈릭 까르보나라), 라이스(갈릭 시즐링 라이스 및 버라이어티 갈릭 라이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공한다. 4인 프리미엄 세트에는 프로모션 와인 4잔이 선택 가능하며 이 모든 혜택을 30% 할인된 14만 원대의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 와인으로는 연 400만 병 이상 팔리는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와인으로 강렬하고 풍부한 과실향과 빨간빛이 매력적인 와인인 ‘지아콘디 키안티’가 제공된다. 와인 1병을 주문하는 고객은 정가에서 15% 할인된 가격인 5만44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2만 원 상당의 피자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피자 자유이용권’의 혜택도 주어져 프리미엄 와인과 식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매드포갈릭은 예약과 대기가 가능한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고급화 전략으로 최고급 식재료를 사용하여 매드포갈릭만의 유니크한 레시피를 선보이는 등 매드포갈릭을 찾는 고객들에게 매드포갈릭만의 특별한 가치를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및 프로모션을 개발하고 있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2019년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매드포갈릭의 스페셜 세트 메뉴로 매드포갈릭에서 행복한 화이트데이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매드포갈릭은 앞으로도 매드포갈릭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더욱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