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설빙, 한국피자헛, KFC, 도미노피자, 이디야커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설빙, 설렘 가득 화이트데이 이벤트


설빙이 설렘 가득한 화이트데이를 선사할 ‘은우를 잡아라’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빙의 ‘은우를 잡아라’ 이벤트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소비자들이 설빙과 함께 한층 더 달달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준비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먼저 설빙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 한 뒤, 화이트데이 이벤트 영상 속에서 설빙 전속모델인 아스트로 차은우가 핫초코마시멜로설빙 실루엣 사이에 들어오는 순간을 캡처해 인증하면 된다.

페이스북은 댓글로 친구를 소환하여 캡처 이미지를 함께 첨부하고, 인스타그램의 경우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에 게시물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미니멜츠 구슬아이스크림 세트’를 총 30명에게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3월 14일부터 22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3월 28일이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고객님들이 더욱 스윗한 하루를 보내실 수 있도록 전속모델 아스트로 차은우와 함께하는 SNS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화이트데이는 설빙과 함께 설렘 가득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피자헛, 신규 사이드 5종 출시··· ‘반값’ 할인 이벤트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이 사이드 메뉴 3종과 사이드 박스 2종 등 신규 사이드 5종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최대 54%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피자헛은 신규 사이드 메뉴로 기존에 없었던 스낵류 제품 2종을 출시했다. 바삭한 튀김 안에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를 한입 가득 느낄 수 있는 ‘치즈볼’과, 라이스 치킨의 고소한 맛과 크런치한 식감을 한입 사이즈로 즐길 수 있는 ‘치킨팝콘’이다. 치즈볼은 8개가, 팝콘치킨은 20개가 들어 있어 타 브랜드 대비 양도 넉넉하며, 간단히 먹을 수 있어 아이들 간식용으로 좋다.

또한 부드럽고 진한 크림소스에 바비큐치킨과 갈릭, 베이컨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크림치킨파스타’도 함께 출시됐다.

인기제품인 사이드 박스도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게 2종을 새롭게 구성해 선보였다. ‘해피 콤보’는 미트소스 스파게티와 라이스 팝콘 치킨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콤보 메뉴이며, ‘서프라이즈 콤보’는 미트소스 치즈 스파게티와 함께 상큼한 콘샐러드와 코울슬로 샐러드까지 즐길 수 있는 콤보 메뉴다.

피자헛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피자 주문 시 신규 사이드 메뉴를 최대 54%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치즈볼’과 ‘팝콘치킨’은 2900원, ‘크림치킨파스타’는 4900원, ‘서프라이즈 콤보’와 ‘해피 콤보’는 각각 5900원과 690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에 즐길 수 있다.

한편 피자헛은 신규 메뉴 출시와 더불어 모든 사이드 메뉴의 패키지를 리뉴얼했다.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다갈 수 있도록 로고와 브랜드 컬러를 사용해 피자헛만의 특징을 잘 살렸으며,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한국피자헛 마케팅팀 최두형 이사는 “맛, 가격은 물론 메뉴 구성, 패키지 등을 통해 심리적 만족감까지 충족시킬 수 있도록 신경 써서 이번 사이드 메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께 피자 외에도 색다르고 풍성한 브랜드 경험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FC, ‘오리지널타워버거’ 세트업 프로모션 진행

KFC가 오는 18일까지 ‘오리지널 타워버거’ 세트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리지널 타워버거’ 단품 주문 시, 후렌치후라이와 콜라가 함께 구성된 세트 메뉴로 무료 업그레이드해 주는 것으로,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 제품인 ‘오리지널 타워버거’는 창립자 커넬샌더스의 시크릿 레시피가 담긴 제품으로, 오리지널 치킨과 해쉬브라운, 치즈 슬라이스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속재료와 루비 색상의 소스가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동시에 KFC는 ‘갓양념치킨’과 ‘핫크리스피치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4+4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는 갓양념치킨 4조각, 핫크리스피 4조각을 1만 2천 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이벤트로,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같은 제품으로 진행했던 8+8 프로모션이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 새로운 구성으로 한번 더 진행하게 됐다.

KFC 관계자는 “’오리지널 타워버거’는 풍성한 맛과 다양한 식감으로, ‘갓양념치킨’은 매콤달콤한 중독적인 맛으로 출시 초부터 소비자들이 꾸준히 찾는 메뉴”라며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KFC 메뉴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달콤한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달콤한 혜택이 쏟아지는 ‘화이트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동안 피자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코카-콜라’와 ‘킷캣 초콜릿(스트로베리 티라미수 맛)’을 모두 2천300원에 제공하는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할인된 ‘코카-콜라&킷캣 초콜릿’ 구성은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 등 온라인 주문 및 오프라인 주문 모두 적용 가능하다.

또한 화이트데이 당일인 14일 단 하루 동안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에는 모든 피자를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

도미노피자 마케팅실장 정천감 상무는 “따뜻한 봄과 함께 찾아온 특별한 기념일을 도미노피자와 함께 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화이트데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이틀 동안 쏟아지는 도미노피자의 각종 혜택으로 달콤한 날들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차(Tea) 음료 판매 급성장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자체 차(tea) 브랜드 ‘이디야 블렌딩 티(EDIYA Blending Tea)’의 지속적인 판매 신장 덕에 지난 해 차(Tea) 음료 판매량과 매출이 모두 급격히 성장했다.

이디야커피는 커피 외에도 어린잎 녹차, 얼그레이 홍차, 로즈 자스민 티 등의 차 음료를 판매 중이며 지난 2016년에는 점차 커지는 차 시장을 겨냥해 고품질 티백에 제철 과일청을 혼합한 ‘이디야 블렌딩 티’를 출시한 바 있다. 차 고유의 향에 새콤달콤한 과일 맛을 더한 블렌딩 티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자 이디야커피는 매 시즌 다채로운 과일을 소재로 하는 제품을 출시해 왔다. 현재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유자 피나콜라다, 자몽 네이블오렌지, 제주청귤 블라썸, 석류 애플라임, 레몬 스윗플럼 등의 블렌딩 티를 판매 중이다.

‘이디야 블렌딩 티’의 인기 덕에 이디야커피의 차 음료 판매량은 블렌딩 티 출시 첫 해인 2016년 350만 잔에서 작년 한 해 약 3배 가까운 940만잔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매출 또한 2016년 111억원에서 작년 325억으로 급성장했다. 이처럼 블렌딩 티는 이디야커피 가맹점 매출에 기여하는 효자 상품으로 자리잡으며 올해는 총 판매량 1000만 잔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 집에서 커피나 차를 즐기는 ‘홈카페(Home+Café) 족’ 이 늘며 집에서도 블렌딩 티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 제작한 ‘이디야 블렌딩 티 MD 세트’ 또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홈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된 과일청과 티백이 함께 들어있는 MD상품은 출시 첫 해인 2017년에 비해 작년 약 5배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전체 이디야커피 MD 상품 중 20% 이상의 판매량을 차지하는 히트상품으로 등극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차(tea)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했으며 블렌딩 티의 차별화된 맛이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커피 외에 점점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티(tea) 시장에서도 ‘이디야 블렌딩티’ 등을 통해 좋은 성과를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