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약처, 대규모 고위직 인사 마무리...누가 어디로?

서울청장에 윤형주, 경인청장에 김진석, 대전청장에 김나경 등 발령
식품안전정책국장에 한상배, 식품소비안전국장에 권오상 승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그동안 공석이었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지방청과 국장급 인사가 마무리 됐다.

식약처는 오는 2월18일부로 국장급 전보 및 승진 인사발령을 단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방식약청의 꽃인 서울식약청장에 윤형주 식품안전정책국장이 새로 자리 잡는다. 윤 신임 서울식약청장은 동의대 출신으로 불량식품근정추진단 총괄기획팀장을 역임한 식품직 출신으로 지난 2014년 11월 부이사관(3급)으로 승진, 정책비서관 등을 역임했다. 

김성호 전 경인식약청의 명예퇴직으로 발생한 공석은 김진석 의료기기안전국장이, 의료기기안전국장에는 전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양진영 청장이 이어 받는다.

김 신임 경인식약청장은 KAIST MBA를 졸업했고 질병관리본부 역학조사과장, 약무정책과 등을 거친 뒤 2010년 식약처 한약정책과장, 위해사범중앙조사단장 등을 거쳤다. 2011년 식약처로 승격되기 전까지 대변인을 맡기도 했다.

양 신임 의료기기안전국장은 연세대 출신으로 기획재정담당관, 소비자위해예방국장, 식품안전국장 등을 역임했다.

최보경 전 대전청장의 명예퇴직으로 생긴 빈자리는 김나경 의약품안전평가원 의약품심사부장이 발령됐다. 이에 따라 서경원 안전원 의료제품연구부장이 의약품심사부장 자리로, 국방대학교 교육훈련 파견에서 복귀하는 손수정 전 독성평가과장이 의료제품연구부장 자리로 옮긴다.

식품안전정책국장 자리에는 한상배 식품기준기획관이 발령됐다.

국장급 승진인사도 이뤄졌는데 권오상 사이버조사단장이 식품소비안전국장으로 승진했으며 강석연 바이오의약품정책과장이 바이오생약국장에 올랐다. 이윤동 주칭다오영사관 주재관이 식품기준기획관으로 오게됐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