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버거킹, 우주인피자, 드롭탑, 대구근대골목단팥빵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버거킹, 배달의민족과 콜라보 팝업북 제작 & 판매 수익 전액 기부


버거킹이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버거킹도 우리 민족이었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23일부터 배달의민족 인기 캐릭터가 주인공인 팝업북 ‘버거나라 삼남매’를 출시한다. 또한 이 팝업북의 판매액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버거킹과 배달의민족의 콜라보레이션 팝업북(Pop-up Book) ‘버거나라 삼남매’는 버거킹 5개 매장인 몽촌토성점, 강남교보점, 신촌점, 신림역점, 신당역점에서 2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팝업북은 1만2000원 이상 버거킹 메뉴 주문 시, 1권 당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팝업북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까지 판매되며 버거킹과 배달의민족은 판매금 전액을 배달의민족이 후원하는 사단법인 ‘어르신의안부를묻는우유배달’의 ‘우유 안부 캠페인’에 기부할 예정이다.

버거킹은 이번 콜라보레이션 팝업북으로 배달의민족과 또 한번 남다른 크리에이티브 감각을 뽐낸다. 총 5 페이지로 구성된 팝업북 ‘버거나라 삼남매’는 현재 TVCF로 온에어 되고 있는 ‘배달이’의 왕(킹) 즉위식 내용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고 있다. 팝업북은 배달이 삼남매가 편찮은 아버지(임금)의 소원인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햄버거를 찾는 과정이 주요 내용이다. 그 결과 셋째 ‘배달이’가 버거나라의 왕위에 오르게 된 것으로 버거킹X배달의민족의 ‘우리 민족이었어’ 캠페인 콘텐츠간 연결성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다. 또한 페이지마다 귀여운 일러스트가 입체적으로 펼쳐지는 팝업(pop-up) 요소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팝업북의 스토리는 영상으로도 제작, 버거킹 이벤트 페이지(event.burgerking.co.kr/baemin)에서 감상할 수 있다.

버거킹 마케팅팀은 “버거킹은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는 목표로 배달의민족과 함께 재미는 물론 소장가치가 높은 퀄리티의 팝업북을 제작했다”며 “1권당 2000원만 내면 팝업북도 얻고 기부에 동참할 수도 있다. 모쪼록 많은 소비자들이 ‘버거나라 삼남매’ 팝업북과 함께 즐겁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버거킹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하고 다양한 구매 프로모션을 실시, 정상가보다 약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배달의민족 전용 버거킹 ‘배달이 팩’을 론칭해 2월까지 판매한다. 

또한 1월 한 달 간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버거킹 1만6000원 이상 주문 시 2000원 할인해 주는 쿠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버거킹과 배달의민족의 캠페인 구매 프로모션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서 경험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달의민족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주인 피자’ 첫 오프라인 매장 시청 1호점 오픈

우주인피자가 유명 맛집들이 모여있는 식객촌 시청점에 오프라인 첫 직영점인 ‘우주인피자 식객촌 시청점’을 22일 오픈했다.

그동안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제품을 선보여온 우주인피자가 정식 직영점을 오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간 우주인피자를 맛본 고객들이 잦은 품절로 인해 “매장에서 구매하고 싶다”는 요구가 많았고 이에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첫 직영점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우주인피자 직영점은 직장인과 유동인구가 많은 점을 고려해 서울 시청으로 정해졌다.

그 중에서도 매장이 위치한 시청 식객촌은 만화가 허영만의 대표 음식 만화인 ‘식객’을 기본으로 한 테마 식당가로 엄선된 한국의 유명 맛집들만 들어오는 명소다.

우주인피자 시청점의 주요 메뉴는 화덕피자, 파스타, 샐러드다.

그동안 온라인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오리지널 피자 메뉴 ‘허니갈릭 페퍼로니’, ‘스파이시 썬’, ‘파이브 치즈’, ‘레드 쉬림프’ 4종 외에도 시청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피자 메뉴가 추가됐다.

크리에이티브 피자는 신선한 치즈와 고급스러운 트러플향의 조화가 일품인 ‘블랙 마르게리따 피자’와 시저, 아보카도, 살라미 등의 토핑이 풍부한 샐러드피자 ‘킹 시저’까지 2종의 신메뉴다.

또한 양과 풍미가 넘치는 2종의 파스타와 싱싱한 식재료를 듬뿍 담은 3종의 샐러드가 사이드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직영점에서 가장 눈여겨봐야 할 점은 ‘피맥’ 조합이다.

‘수요미식회’ 수제맥주 맛집으로 소개된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의 콜라보를 통해 피자와 잘 어울리는 IPA, 에일 수제 맥주 3종을 선보인다.

우주인피자의 모든 피자는 해외 레스토랑 경력의 테드 셰프가 1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했다.

반죽은 이탈리안 밀가루로, 도우는 24시간 저온에서 숙성해 400도 이상의 화덕에서 직접 굽고 풍부한 토핑을 얹어 맛, 비쥬얼, 풍미를 높였다.

우주인피자는 1월 22일 시청직영점 1호 오픈 기념으로 수제 맥주 3개 주문 시 한 잔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3+1 이벤트를 특별히 진행할 예정이다.

우주인피자 맹찬열 팀장은 “이제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우주인피자를 오프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다. 시청점1호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며 “화덕피자와 함께 개성 넘치는 수제 맥주를 즐기고 싶은 직장인들을 위한 최고의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 드롭탑, 딸기 신메뉴 출시 기념 아메리카노 증정 프로모션 진행

드롭탑이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28일까지 아메리카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딸기 음료 2잔을 주문한 전 고객에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가족 또는 친구들과 드롭탑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제철과일 딸기를 활용한 상큼한 시즌 음료와 아메리카노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일부 휴게소 매장을 제외한 전국 드롭탑 매장에서 진행한다.

행사 메뉴는 드롭탑의 새콤달콤한 딸기 과육과 함께 풍성한 토핑을 올려 식감을 강조한 시즌 한정 딸기 음료 신메뉴 5종과 딸기라떼로 총 6종이다. 신메뉴는 상큼한 딸기와 쫄깃한 천연 딸기버블이 조화를 이루는 ‘딸기 버블 라떼’, 각각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와 초콜릿 사이에 딸기를 더해 케이크처럼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딸기 치즈케이크 드롭치노’와 ‘딸기 초코케이크 드롭치노’, 신선한 딸기를 가득 올린 후 상큼한 요거트 또는 달콤한 젤라또가 어우러진 ‘딸기 탑 요거트’와 ‘딸기 젤라또 드롭치노’로 구성됐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딸기 시즌을 맞아 새콤달콤한 딸기시즌 메뉴와 함께 커피도 즐길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메뉴 개발은 물론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롭탑은 딸기 음료 또는 아메리카노와 페어링 하면 더욱 풍성한 맛과 비주얼을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 ‘유로파이’ 라인업을 강화했다. ‘딸기 티라미스 유로파이’, ‘딸기 돔 유로파이’, ‘딸기 요거트 유로파이’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대구근대골목단팥빵, 설맞이 수제 찹쌀떡 선물세트 ’福떡福떡’ 출시

홍두당이 운영하는 대구 명물 베이커리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은 설 맞이 수제 찹쌀떡 선물세트 ‘복떡복떡’을 한정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복떡복떡은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의 제과제빵 장인들이 하나하나 직접 빚은 옛날식 수제 찹쌀떡 30개 1세트로 구성됐다. 전통 방식 그대로 손으로 빚어내 공장에서 양산되는 일반적인 찹쌀떡과는 격이 다른 쫄깃함을 자랑한다. 냉동 후 해동을 해도 쫄깃함이 그대로 살아 있을 정도. 알갱이가 적절하게 살아있는 포슬포슬한 팥앙금과 고소한 호두가 속을 가득 채워 식감 또한 뛰어나다. 팥앙금의 단맛이 강하지 않고 은은해 식혜나 수정과 같은 명절 전통음료와도 찰떡궁합이다.

복떡복떡의 가격은 1세트 1만8000원이며, 다음달 6일까지 대구근대골목단팥빵 전국 17개 매장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정 수량 1000세트만 판매한다. 구매 시 전통 문양의 태슬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선물 포장용 보자기를 증정한다.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은 ‘대구를 대표하는 먹거리 관광상품 개발’을 목표로 2015년 3월 대구 남성로에 문을 연 베이커리 브랜드다. 오픈 직후부터 SNS와 관광객들의 입소문을 타는 데 성공하며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 중인 관광정보 사이트에 ‘대구 3대 빵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주력 메뉴는 모단 단팥빵, 생크림 단팥빵, 녹차 생크림 단팥빵, 딸기 생크림 단팥빵, 소보루 단팥빵 등의 다양한 단팥빵이다. 매일 직접 팥을 끓여 만든 팥소를 사용해 만들기 때문에 단맛이 강하지 않고 팥 알갱이와 호두의 식감이 살아있어 씹는 맛이 훌륭하다는 점이 가장 큰 인기 요인이다.

정성휘 대표는 “설날을 맞이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명절 다과상 메뉴를 선보인다는 취지에서 수제 찹쌀떡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면서, “많은 고객 여러분께서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의 설 선물세트와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 연휴를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