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명절 식탁도 밀키트로...마이셰프, 설 명절 기획상품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차례상을 차리고 명절 손님맞이에 분주한 주부들이 금전적, 시간적 부담을 느낀다는 점에 착안해 밀키트 전문업체 마이셰프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명절 밀키트 기획상품을 출시했다.


밀키트(Meal Kit)는 가정간편식 HMR의 한 형태로 누구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정량화된 재료와 소스를 KIT화 하여 간편 레시피와 함께 제공되는 패키지 상품이다. 

마이셰프는 국내 밀키트 기업으로는 최초 HACCP인증 뿐만 아니라 식품안전부문 국제규격인 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 22000까지 획득하여 밀키트 제품의 안전한 위생관리와 더불어 제조, 유통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마이셰프는 두 가지 명절 기획상품을 내놓았는데 8인 가족을 위한 6종 상품으로 구성된 ‘명절상차림세트’와 2-3인 가족을 위한 3종 상품의 ‘한식 초대상차림’으로 출시했다. 

마이셰프 6종 명절 상차림세트는 궁중소불고기, 모듬버섯잡채, 훈제오리무쌈, 능이모듬버섯전골, 새우선, 한우전복새우무침으로, 3종 한식초대상차림은 궁중소불고기, 모듬버섯잡채, 한입오징어초무침으로 구성됐다. 명절때 많이 먹는 소갈비찜, 전골류, 어복쟁반 등의 메뉴는 단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구성해 한정식 메뉴의 프리미엄라인으로 라인업했다. 

마이셰프의 명절 상차림세트는 마이셰프 온라인몰과 네이버 그리고 신세계백화점 죽전점과 강남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상차림세트는 신선한 재료와 간편한 조리로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고 고급스런 한식 궁중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한 번 경험한 주부라면 또 찾을 수밖에 없는 명절 상품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며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간편식인 냉동 식품과는 다르게 내가 직접 신선한 재료로 요리를 한다는 점에서 주부들의 까다로운 안목에도 합격점을 받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