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기식협회, ‘2018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 발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분석 보고서인 ‘2018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2018년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 동향을 비롯해 미국·유럽·중국 등 14개 국가별 시장 규모, 인기 품목, 유통채널 점유율 등 시장 구조를 상세히 다뤘으며 매년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을 다각적으로 분석했다.

특히 국내 5000가구의 3년 간 건강기능식품 구매 데이터를 통해 연령·기능성원료·제형·유통채널별 시장 구조와 구매 경험률 등을 분석했다. 또한 1200여 명의 소비자 패널조사를 실시해 건강기능식품 구입 및 섭취 행태에서 향후 구매 의향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담았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전 세계 건기식 시장은 고령화와 미래 의료비 지원책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이번 보고서가 건강기능식품 관련 기업의 효과적인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본 보고서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원사(임원사 2권, 회원사 1권)에게 무료로 배포되며 비회원사의 경우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