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년사> 반상배 한국인삼협회장 "인삼산업발전 위한 R&D, 법률 개정 위해 헌신"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반상배 한국인삼협회장은 31일 새해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국내의 현안 중 가장 중요한 문제였던 김영란법은 일부 개정은 됐지만 실효성에 있어서는 여전히 의문을 남기고 말았다"면서 "새해에도 저는 한국인삼협회의 임직원들과 함께 농가 수익창출과 농업인들을 위한 정책, 고려인삼의 세계화 및 품질고급화, 인삼산업발전을 위한 R&D, 합리적인 법률 개정, 그리고 무엇보다 현실에 맞는 김영란법의 개정을 위해 헌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반 회장은 또 "정부에서 내놓는 다양한 복지정책은 많다"면서 "하지만 우리 농축수산인에 대한 복지는 턱없이 부족한 상태다. 이 또한 정부당국에 지속적인 건의를 통해 농축수산인을 위한 복지 정책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년사 전문>

안녕하십니까. 한국인삼협회 회장 반상배입니다.
  
새해 인사말씀에 앞서 우선 대한민국 농축수산인들을 위해 아낌없는 열정을 쏟으며 각고의 노력을 해주신 푸드투데이 황창연대표님 이하 모든 임직원분들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전국의 농축수산업에 종사하시는 여러분, 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우리 모두의 꿈과 희망이 결실을 맺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를 돌이켜보면 침체된 내수시장, FTA로 인한 농축수산분야의 어려움, 세계 경기 침체의 장기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며, 특히 국내의 현안 중 가장 중요한 문제였던 김영란법은 일부 개정은 되었습니다만, 실효성에 있어서는 여전히 의문을 남기고 말았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농축수산인들은 서로 화합하며 자기분야에서 꿋꿋하게 자리를 지켜냈습니다. 

   새해에도 저는 한국인삼협회의 임직원들과 함께 농가 수익창출과 농업인들을 위한 정책, 고려인삼의 세계화 및 품질고급화, 인삼산업발전을 위한 R&D, 합리적인 법률 개정, 그리고 무엇보다 현실에 맞는 김영란법의 개정을 위해 헌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내놓는 다양한 복지정책은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 농축수산인에 대한 복지는 턱없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이 또한 정부당국에 지속적인 건의를 통해 농축수산인을 위한 복지 정책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2018년 무술년 새해에도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농축수산업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사단법인 한국인삼협회 회장 반상배 올림.

관련기사

7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