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년사> 박기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혁신.변화 통해 국민 산업으로 다시 태어날 것"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박기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은 30일 신년사를 통해 "내수 중심의 대표적인 보수적 산업이었던 식품산업은 국민들의 식습관과 대내외적 환경이 급변하면서 큰 변화를 겪고 있다"면서 "식품 산업의 글로벌화로 인해 해외 시장으로 무대가 확장되고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면서 각종 식품사고의 예방을 준비하는 일도 매우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박 회장 또 "식품업계의 동반자인 프랜차이즈 산업 역시 지난해 겪은 성장통을 극복하기 위해 올해 다양한 과제를 앞두고 있다"면서 "지난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과거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 더욱 멀리 도약하기 위해 자정실천안을 마련한 바 있다. 프랜차이즈 업계도 이를 바탕으로 올해부터 스스로의 혁신과 변화를 통해 국민 산업으로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다짐했다.

<신년사 전문>

안녕하십니까 푸드투데이 및 독자 여러분. 2018년 戊戌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2017년 한 해 급변하는 대내외적 환경 속에서 버텨 오신 독자 여러분들께 심심한 위로와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식품 산업인들의 권익 보호와 자부심 고취를 위해 올바른 식품 관련 정보를 제공해 주시고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해 오신 푸드투데이에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내수 중심의 대표적인 보수적 산업이었던 식품산업은 국민들의 식습관과 대내외적 환경이 급변하면서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식품 산업의 글로벌화로 인해 해외 시장으로 무대가 확장되고,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면서 각종 식품사고의 예방을 준비하는 일도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식품 관련 정책 및 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 2002년 창간돼 16년간 정론직필의 자세로 달려 온 푸드투데이는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식품업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등 식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언론의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왔습니다. 각종 정책 및 입법안들의 방향성이 명확하지 않은 시기인 만큼 푸드투데이가 발로 뛰는 취재와 시류에 흔들리지 않는 직언으로 식품산업의 진정한 발전을 위해 올해 더욱 큰 역할을 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식품업계의 동반자인 프랜차이즈 산업 역시 지난해 겪은 성장통을 극복하기 위해 올해 다양한 과제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과거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 더욱 멀리 도약하기 위해 자정실천안을 마련한 바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업계도 이를 바탕으로 올해부터 스스로의 혁신과 변화를 통해 국민 산업으로 다시 태어날 것입니다. 

2018년 새해 식품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푸드투데이 독자 여러분들의 가내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관련기사

7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