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출입 식품 규제정보 산‧학‧관이 함께 찾는다...'K-푸드안전정보포럼' 총회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수출입식품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업계·학계·정부가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K-푸드안전정보포럼’을 설치‧운영하기로 하고 12일 오후 1시 30분 aT센터(서울 서초구)에서 총회를 개최한다.
 
‘K-푸드안전정보포럼’은 수출입 식품의 선제적 식품안전 정보교류를 위해 식약처가 운영해 온 ‘식품안전정보교류협의회’와 ‘수출식품 산‧학‧관 합동지원반’을 통합했다.
   
주요 활동 내용은 ▲국내외 식품 위해관리 정보의 수집‧분석‧자료화 ▲수집‧분석된 식품 위해관련 정보의 회원간 교류 ▲회원이 필요로 하는 식품안전 관련정보 수요조사 및 정보 제공 ▲수집‧분석된 자료를 활용한 홍보자료 제작‧배포, 토론회, 세미나, 포럼 등 행사 ▲식품안전정책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조사‧연구사업 등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K-푸드안전정보포럼’ 출범을 위한 추진 경과와 활동을 산·학·연 회원 보고, 운영 규정 및 임원 선임, 유공자 포상(식약처장표창) 등과 함께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 민간주도로 자율적이고 선제적인 식품안전 정보교류 활동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