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단양서 ‘제5회 단양아로니아축제’ 11일 팡파르


[푸드투데이 = 최윤해기자] ‘제5회 단양아로니아축제’가 대한민국 힐링 1번지 충북 단양(군수 류한우)에서 오는 11~14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단양읍 상상의 거리에서 아로니아를 테마로 한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축제 첫날인 11일에는 주부가요스타 박은경의 열창과 마술쇼, 벨리댄스 공연, 전국 직장인 밴드 페스티벌로 화려하게 서막을 알린다.

다음날에는 건아들과 명희 등 가수들의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즉석 이벤트, 관광객 장기자랑, 경품 추천 등이 진행되고 오후엔 인기가수 카이로, 김혜연 등이 출현, 그린콘서트가 개최된다.

13일엔 비플러스와 홍인숙, 안혁, 금수봉의 흥겨운 무대와 댄스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어지고 14일 폐막한다.


축제의 장 상상의 거리에서는 어린자녀를 동반한 관광객을 위해 아로니아 천연염색과 떡메치기, 이벤트 풀장 등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직거래장터에선 친환경 단양아로니아를 비롯한 각종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아로니아는 노화방지와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의 4배, 복분자의 20배 이상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단양아로니아는 타 지역에 비해 달고 맛이 좋아 생과는 물론 착즙액과 농축액, 분말 등 가공식품도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아울러 2014 부산국제광고제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과 2015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단양아로니아 국제심포지엄 개최 등 국내외에서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류한우 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단양아로니아에 대한 인지도가 향상되고 소비계층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