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롯데칠성, 파리바게뜨, 코카콜라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 롯데칠성, 칠성사이다 ‘빈티지 패키지’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영구)가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의 지난 67년 추억을 담은 ‘빈티지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창립 67주년을 맞아 지난 1950년 출시되어 전 연령층에 걸쳐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국내 사이다 시장의 1등 자리를 지키고 있는 칠성사이다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이슈화를 위해 브랜드의 역사와 정체성을 담은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칠성사이다 빈티지 패키지는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맑고 깨끗함. 칠성사이다와 함께한 67년의 추억을 간직하세요!’라는 콘셉트와 함께 총 12만 세트가 한정 판매된다. 1950년대부터 1990년대에 선보였던 5개의 칠성사이다 병 및 캔의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250ml 캔 제품에 담았으며 캔 모양을 본뜬 키링 1개도 랜덤으로 포함됐다. 빈티지 패키지는 일부 할인점 및 중대형 슈퍼마켓에서 판매된다.


첫번째 디자인은 롯데칠성음료의 전신인 동방청량음료에서 선보인 칠성사이다 병 제품의 라벨을 모티브로 했으며 탄산음료가 대중화되기 전이라 고급음료(高級飮料)로 표기된 점이 특징이다. 두번째 디자인은 사이다의 상쾌함을 강조하기 위해 제품명에 녹색을 적용하고 제조사인 ‘칠성음료공업주식회사’를 강조했다.


세번째 제품은 칠성사이다가 처음 선보인 캔 제품의 디자인으로 맑고 깨끗한 무색음료라는 콘셉트를 강조하기 위해 캔 전체의 컬러를 녹색으로 단장했다. 네번째 디자인은 제품명인 칠성(七星)의 의미를 7개의 별을 통해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흰색과 녹색만을 사용해 자연과 같은 맑고 깨끗한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고자 했다.


다섯번째 디자인은 ‘칠성’ 브랜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한글 로고를 넣고 글로벌 탄산음료로 도약하려는 의지를 담아 제품명과 브랜드 가치인 ‘맑고 깨끗함’을 영어로 함께 표기한 점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칠성사이다 빈티지 패키지는 중장년층에게는 어린시절의 잔잔한 추억과 향수를, 젊은층에게는 색다른 흥미와 경험을 부여할 것”이라며, “희소성 높은 12만 세트 한정판으로 칠성사이다와 함께했던 추억을 소장할 기회이며 선물로도 제격”이라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 가정의 달 선물 제품 40여 종

파리바게뜨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을 동시에 갖춘 실속형 제품 40여종을 출시한다.


이번 가정의 달 기획 제품은 '5월'의 영어식 표기인 '메이_May'와 설렘•기대감을 갖게 하는 어휘인 '메이비_May be'로 재치있게 구성한 ‘메이 비 패밀리_May be family’라는 중의적인 슬로건과 함께 선보인다. 가족, 스승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부담 없는 1~2만원대 가격의 실속형 제품들로 구성했다.


화이트, 딸기치즈 두 가지 맛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생크림과 딸기잼을 조화시킨 ‘카네이션 한아름’ 화이트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생크림과 딸기, 베리잼을 조화시킨 ‘감사가득 꽃 케이크’ 등 5월을 대표하는 선물인 '꽃, 편지, 케이크' 등을 모티브로 꾸민 꽃 케이크와 작명이 인상적이다.  케이크 위에 풍성한 꽃 장식을 올리고, 여기에 ‘사랑합니다’라고 쓰인 손글씨 픽(Pick_꽂이 장식)과 리본을 더해 선물로서의 의미도 강화했다.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캐릭터 제품도 마련했다.  드림웍스의 인기 애니메이션 마다가스카 속의 인기 캐릭터를 한 가득 올린 ‘마다가스카 케이크’ 마다가스카 속의 사자와 하마 캐릭터인 ‘알렉스 쿠키’, ‘글로리아 쿠키’로 구성한 ‘신나는 사파리 버스 세트’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포켓몬스터와 협업을 통해 4가지 맛의 케이크 위에 관련 캐릭터, 피카츄 도장이 들어있는 몬스터볼을 올린 ‘포켓몬 케이크’를 선보일 계획이다.


명가명품 흑당 카스테라 제주 천혜향파이 세트 전통 다과 세트 사랑가득 카스테라 세트 베스트롤 선물세트 등기존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새롭게 구성한 세트와 부드럽고 촉촉한 미니 사이즈의 롤케익 ‘미니롤’ 4종 달콤한 메론의 맛을 살린 부드러운 롤케익 ‘스윗 메론롤’ 등의 롤케익 제품,  병아리 쿠키 세트 등 5천원대 이하의 가성비 제품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실속형부터 캐릭터 제휴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준비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며 “가성비에 품질까지 겸비한 실속형 선물로 5월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코카콜라,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코카콜라사의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를 출시했다.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는 10기압 고강도 추출 과정을 통해 커피의 깊은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콜드브루로,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카페라떼’ 2종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는 국내 유일하게 알루미늄 재질의 슬림 보틀 용기를 커피 시장에도입해 스타일리쉬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코카-콜라 알루미늄 컨투어 보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캔 커피 시장에 처음으로 적용 한 것. 또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길고 슬림한 용기에 크라프트지 느낌을 살린 디자인과 콜드브루의 시원함을 연상시키는 파란 컬러가 어우러져 프리미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조지아 고티카는 2015년 8월부터 편의점 내 보틀캔 블랙 커피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캔 커피 시장을 이끌고 있다. 조지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인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와 함께 깊은 향과 스타일리쉬함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