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귀포시, 고품질 감귤 생산시설 현대화에 446억원 투입

[푸드투데이 = 금교영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이중환)가 FTA 체결에 따른 개방화에 대응하고 감귤의 고품질 안전생산과 생산비 절감 및 생산성 향상 기반 구축지원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17년 고품질감귤 생산시설현대화를 본격 추진한다.


시는 FTA기금 감귤 고품질 생산시설 현대화사업에 446억원을 투입해 11개사업 1244농가의 대상자를 확정하고 보조 50%, 융자 30%, 자부담 20%로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사업은  비가림하우스, 우량품종갱신, 비상발전기, 자동개폐기, 관수시설, 방풍방시설, 농산물운반시설, 보온커튼, 무인방제시설, 환풍기시설, 송풍팬시설지원사업(신규)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비가림하우스 내 작물 생육환경 개선과 월동감귤의 동해피해 예방을 위해 송풍팬시설지원사업이 신설됐으며 6억8000만원을 투입해 32.2ha에 지원한다.


서귀포시는 이달 중 사업시행주체와 함께 감귤비가림하우스지원사업 등 세부사업별 대상자 및 사업추진 교육을 실시해 고품질감귤 생산시설현대화 사업을 펼칠 방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노지재배위주의 생산체계에서 시설재배 체계로의 전환을 통해 FTA 체결 등 개방확대에 대응한 고품질 감귤산업 생산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