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천안시, 전통장 가공장 준공…농가 소득증대 기대

[푸드투데이 = 금교영기자]  충청남도 천안시(시장 구본영)는 입장면 유리에 전통장 제조·가공장을 신축하고 21일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은 입장전통식품영농조합법인(대표 정영희)의 주관으로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법인회원,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성공적인 사업운영을 기원했다.


전통장 가공장은 지난해 전통장 명품화 사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2억원이 투입됐으며, 메주·청국장·된장 등을 가공하는 132.3㎡규모의 가공작업장과 최신형 가공기계 13종을 갖추고 생산에 돌입하게 된다.


정영희 대표는 “입장농협 농가주부모임 30여 명이 2001년 공동체를 결성해 운영 해오다 2012년 영농조합법인을 설립해 오늘에 이르게 됐다”며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전통장 가공은 전통식품을 유지하고 동시에 건강한 먹거리 생산과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구본영 시장은 “열악한 환경에 있던 가공장을 이처럼 위생적이고 현대화된 멋진 시설로 만든 회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고 오늘 준공식을 축하한다”며“지금처럼 농업과 농촌의 어려울 때 지역의 뜻있는 농가주부들이 지역농산물을 이용해 전통식품을 만들어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니 모든 분들이 지인들에게 적극 홍보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입장전통식품영농조합법인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콩을 7톤가량 사용해 메주·청국장·된장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 매출액 5300만원을 기록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