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7 괴산고추축제 오는 8월 31일 개막

 

[푸드투데이=김병주기자] 충북 괴산축제위원회(위원장 장재영)는 괴산고추축제를 오는 831일부터 93일까지 4일간 괴산군청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괴산고추축제는 6년 연속 대한민국 문화관광유망축제로 선정된 충청북도 최고의 지역축제다.

 

축제위원회는 괴산고추를 소재로 참가자들이 일상으로부터 일탈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의 기본을 살려 방문객 참여를 도모하는 오감 만족형 축제가 되도록 축제 프로그램의 방향설정과 기획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임꺽정 관련소재의 추가 발굴과 지역문화 스토리텔링의 개발, 퍼레이드&플레시몹임꺽정시대극을 개선하고 고추와 관련성이 높은 고추속체험김장체험고추요리경연대회 등 참여프로그램의 강화, 황금고추를 찾아라 등 킬러컨텐츠 확대 및 KBS전국노래자랑(섭외 중)청소년어울림마당임꺽정선발대회 등 공연컨텐츠 강화 등 풍성한 세부행사를 구성해 전국 고추주산지로서의 괴산군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23일 체류형 프로그램인 고추잠자리마당(캠핑장) 운영, 고추를 테마로 한 축제장과 괴산군고추조합법인과 주요관광지를 연계하는 고추축제투어의 실시, 축제방문객에 대해 주요관광지 이용요금 인하 협의 및 유료프로그램 참가자에 대한 괴산지역상품권 환급으로 괴산군 관내 소비활성화 등 축제를 통한 지역경제와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장재영 괴산축제위원회 위원장은 “2017 괴산고추축제는 지난해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과 신규프로그램을 조화시켜, 전국 제일의 농특산물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2018 문화관광우수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괴산고추축제는 <고추야 놀자!! 뜨겁게, 강렬하게, 즐겁게 Go Go!!>라는 주제로 140여종의 세부프로그램을 운영해 방문객 14300명 유치 및 농특산물 89140만원 판매를 통해 992800만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올렸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