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년사> 손경식 CJ회장 "2017년은 M&A 적극 나서겠다"

"순탄치 않는 경영환경 속에서도 그룹 미래성장에 역사적 한 해 만들 것"이라 밝혀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새해에는 적극적으로 M&A(인수합병)에 나서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손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국내외 여러 불안요인으로 경제성장은 더욱 둔화될 것"이라며 "순탄치 않은 경영환경 속에서도 이를 극복하고 그룹의 미래 성장에 역사적인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올해 중점 사항으로 △주력 사업 M&A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신흥국, 신시장 개척, 사업부문별 1등 경쟁력 확보, '완벽'과 '최고'를 지향하는 일류문화 체질화 등을 꼽았다.


손 회장은 특히 "올해 그룹 사업 전반의 획기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자체적인 성장과 더불어 M&A에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각 계열사의 주력 사업에 대한 성장 발판을 공고히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일류문화 구현, CSV (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등 그룹 경영철학 실천을 강조하며 "사업으로 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CSV 활동이 확실하게 정착될 수 있도록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그레이트 CJ(Great CJ)'를 넘어 '월드 베스트 CJ(World Best CJ)'가 되기 위한 임직원의 역할을 강조했다.


그는 "큰 목표와 절실함은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도록 만든다"며 "절실함이 우리 안의 잠재역량을 깨워 원대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맡은 바 소임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속적인 제도 개선을 통해 '월드 베스트 CJ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CJ그룹은 지난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각 사업별로 의미 있는 발전을 이뤄냈다고 자평했다.


CJ제일제당은 가정 간편식 시장 및 글로벌에 집중해 미래 성장기반을 구축했으며, CJ대한통운은 아시아최대 규모의 곤지암 허브터미널 건설을 시작하는 등 성장을 위한 인프라 투자를 확대했다.


CJ E&M은 △삼시세끼 △시그널 △또오해영 △도깨비 등 다양한 소재와 작품성 있는 콘텐츠로 업계 최고의 위상을 확보했으며 CJ CGV 는 터키에 신규 진출해 글로벌 최고등급 극장사업자로 도약하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