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울산시, 무허가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2곳 적발


[푸드투데이=석기룡 기자] 울산광역시(김기현 울산시장)는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울산 · 미포국가산업단지와 온산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16개사, 일반산업단지 15개사 등 총 31개사를 대상으로 환경오염물질 배출 관련 점검을 실시해 2곳의 위반업체를 적발했다.

점검은 2개 반 5명을 투입해 최근 1년 이내 공장등록을 하고, 운영 중인 사업장에 대한 무허가 배출시설 설치 여부에 대해 이뤄졌다.

이번에 적발된 울주군 온산읍 처용산업1길에 위치한 S사는 가스와 전기 열처리로 2기를 설치 · 운영하면서 대기배출시설 설치신고를 이행하지 않았다. 

또 다른 한 곳은 울주군 두서면 활천산업1길에 위치한 S사다. 이 업체는 기타 플라스틱 물질 제조시설을 설치·운영하면서 폐수배출시설 설치신고를 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져 사용중지 명령과 함께 고발조치 됐다.

울산광역시 관계자는 “대기와 폐수 배출시설사업장을 방문해 위반사항에 대한 점검과 함께 환경 관련 법령 및 준수사항 미숙지로 인하여 위반사항이 없도록 교육과 지도를 했다”며 “무허가 배출시설 운영 사업장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광역시는 올해 11월 말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점검대상 486개사 중 446개사를 점검하고 122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하여 행정처분을 했으며, 무허가 배출시설 설치 등 26개사는 고발조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