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 프레시 사이트서 먹거리 레시피 서비스 제공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원장 김진만, 이하 축산물인증원)은 여성포털 '이지데이'를 서비스하는 이지에이치엘디(대표 이인경)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정부3.0 민관협업 및 국가DB사업 프레시(FRESH)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사가 보유한 HACCP인증업체 정보와 ‘만개의레시피’ 콘텐츠를 연계․제공해 상호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축산물인증원은 국가DB사업인 'LOD기반의 HACCP인증 안전먹거리 연계․통합DB 구축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올 연말부터 FRESH사이트를 통해 제품정보, 업체정보, 먹거리유형 등 다양한 안전먹거리 정보를 본격적인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이번 체결로 이지에이치엘디의 모바일 App인 ‘만개의레시피’ 콘텐츠가 축산물인증원의 FRESH사이트와 연계되면서 소비자에게 실시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HACCP인증업체에 MOU체결 안내 공문을 발송하고 업체를 대상으로 공동 레시피 홍보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진만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MOU를 통해 ‘만개의레시피’ 컨텐츠를 연계함으로써 국민에게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통해 더욱 풍성한 FRESH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이지에이치엘디의 이인경 대표는 “우리 회사는 ‘만개의레시피’ 등 모바일 앱을 통해 소비자 생활에 밀착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며 “먹거리 안전 지킴이 HACCP이 주부들의 주요 관심이라는 측면에서 협업을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은 정부3.0 소비자 정책자문단 구성 및 운영, 매일유업과 QR코드 연계 협업에 이어 이지에이치엘디와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서비스 수요자 및 민간과의 소통, 협력을 지속 추진하여 정부3.0 성과창출에 힘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