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모든 이가 좋게' 대전 향토기업, 성심당 창업60년


1956년 대전역 앞 작은 찐빵 집으로 시작해 대전의 대표 향토기업으로 성장한 로쏘 성심당이 그동안의 발자취를 뒤돌아보고 역동적인 미래를 약속하기 위해 18일 옛 충남도지사 공관에서 권선택 시장 등 내빈과 성심당 직원, 시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 60주년을 기념식 가졌다.


이번 기념식은 KBS 대전방송총국 김경섭 아나운서의 사회로 임영진 대표의 환영사에 이어 김미진 홍보이사의 경과보고, 주요 내빈의 기념 촬영과 케이크 커팅, 전시장 관람 등으로 성심당 창업 60주년을 시민과 함께 축하하는 시간으로 원 도심 가을저녁을 풍성하게 했다.


성심당의 경영이념은‘모든 이가 좋게 여기는 일을 하십시오’로 나눔과 사랑의 경영철학으로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해 왔으며 지난 3월 18일에는 대전시와‘시정 홍보 ․ 마케팅 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대전발전을 위한 시책들을 내실 있게 추진해오고 있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성심당 빵 쇼핑백 활용 대전시 홍보, 대전 시티투어(City tour) 참가, 지역 농산물(부추 등) 구입 활용,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대형 케이크 퍼포먼스, 대전 반려 동물 문화 축제 및 군 장병 빵 제공 위문 등 다양한 시책들을 발굴 ․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역 장애인 복지관 및 노인대학 등 정기적으로 40여 곳, 비정기적으로 100여 곳에 매일 빵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후원과 함께 천주교마리아 사업회, 철도장학재단, 지역 주민 센터 등도 후원하고 있다.


나눔 활동으로 1989년 카톨릭 대상을 수상했고 이어 2009년 제과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2011년 아름다운 납세자 표창, 2015년 나눔실천 유공표창을 거쳐 교황청으로부터 성대 그레고리오 교황 기사 훈장을 수여받았다.


인석노 대전시 농생명산업과장은“대전의 향토기업인 성심당과 함께 민관 협치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시민이 행복하고 살맛나는 대전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로쏘 성심당은 19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옛 충남도지사 공관에서 60주년 기념 전시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