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더위에 지친 입맛.기력 살려줄 '먹거리축제'가 기다린다

포천 이동갈비바비큐축제,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등 체험.먹거리 다양

7.8월에 지겹도록 뻔한 물놀이 여행만 떠났다면 여름의 끝자락과 가을의 시작, 먹거리 여행을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여름 동안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회복시켜 주는 맛있는 먹거리 축제를 소개한다. 또한 먹거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도 함께 즐겨보자.<편집자주>


시원한 이동막걸리와 함께 '포천 이동갈비바비큐축제 2016'



지난 7월 15일부터 시작해 이달 28일까지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문화교류센터 앞 광장에서 '포천 이동갈비바비큐축제 2016'이 진행된다.


도리돌지역활성화센터에 따르면 이동갈비와 이동막걸리와 백운계곡으로 유명한 농촌체험휴양마을 도리돌마을에서는 하계 시즌동안 ‘제3회 포천이동갈비바비큐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7월 15일부터 개장한 이번 행사는 이동갈비를 비롯한 다양한 바비큐를 체험할 수 있다.


행사내용으로는 이동갈비바비큐체험 등 바비큐 체험행사와 어린이수영장, 계곡물놀이가 있다.


한우도 먹고 사과도 먹고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2016'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전라북도 장수군 의암공원 및 장수군 일원에서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2016'이 개최된다.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장수군 농ㆍ축특산물을 소재로 산촌에 내재적 자원을 활용한 장수군 대표 축제로서 입안 단계부터 주민 참여형으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win-win을 위한 축제이다.


대자연과 어우러진 친환경 축제로 우수 농ㆍ축특산물의 대외적 이미지 제고와 지역 농ㆍ축특산물을 이용한 지역개발형 축제로 기획해 매년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또한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의 특징은 한우,사과, 오미자, 토마토 등 red color 농산물을 특성화한 차별화 된 축제이며,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모두가 함께 하는 참여형 축제이다.


웰빙시대에 걸맞는 건강하고도 깊은 고기맛 '문경약돌한우축제 2016'



내달 9일부터 11일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새재도립공원 제4주차장에서 문경약돌한우축제 2016이 열린다.

 
문경축제관광조직위원회, 문경약돌한우조직위원회은 "옛길의 멋과 자연의 건강한 맛이 살아 있는 문경약돌한우축제, 맑고 깨끗한 청정자연의 고장 문경에서만 생산되는 거정석(일명:약돌)을 먹여 정성들여 키운 문경약돌한우는 웰빙시대에 걸맞는 건강하고도 깊은 고기맛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또한 "질 좋고 맛좋은 문경약돌한우를 좀 더 많은 관광객분들과 함께 하고자 문경약돌한우축제를 개최하게 됐다며 약돌한우의 건강한 맛과 전통문화의 멋을 함께 느끼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가까이서 지역특산물을 맛보고 싶다면 영양고추를 서울광장에서



2016 영양고추 핫페스티벌이 ‘I LOVE 영양고추 H.O.T Festival!’라는 주제로 영양군이 주최를 하고 영양축제관광재단이 주관으로 이달 29일부터 3일간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행사는 영양고추유통공사, 영양농협, 남영양농협 등 가공업체에서 판매를 하고 영양에서 최고의 품질과 재배기술로 선정된 50여 개 이상 단체와 농가가 참여해 고춧가루와 고추를 판매하고, 1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대비해 영양사과, 영양복숭아 등 다양한 우수 농특산물도 판매를 한다.


29일 서울광장에서는‘생방송 KBS 6시 내고향’을 현장에서 진행을 하고 찾아오는 소비자들을 위해 영양고추의 단맛과 매운맛을 직접 맛 볼 수 있도록 ‘요리보고 맛보고’, ‘김치 체험·시식’, ‘음디미방 음식 시식’ 등 다양한 체험과 시식행사를 한다.
   

세계6번째로 아시아 최초로 지정된 ‘영양국제밤하늘 보호공원’과 ‘반딧불이 홍보 체험관’영양군 농특산물을 이용한 농촌여성 창작품 전시를 하는 등 다양한 전시.체험관을 운영한다.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고추를 응용한 다양한 조형물이 선보이는 영양고추테마동산이 서울광장에 마련될 계획이다.


또한 고추를 이용한 다양한 게임을 통해 경품을 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시민들에게 축제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할 것이다.


권영택 영양군수는 "올해 축제는 어느덧 열 번째를 맞이하는 축제로서 천만 서울 시민과 수도권 주부들에게 정직한 품질과 우수한 농산물로 더 다가 갈수 있도록 아낌없이 노력 하겠으며, 많은 소비자들이 서울광장을 찾아서 올해 고추가격 하락으로 인해 힘든 농가들의 마음을 달래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