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양 불고기거리, 음식테마거리 선정

[푸드투데이 강윤지 기자] 전라남도(도지사 이낙연)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실시한 ‘음식테마거리 관광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에서 ‘광양 불고기 거리’가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음식테마거리 관광활성화 지원사업’은 한국관광공사가 2012년부터 매년 3개소를 선정해 음식거리 현장진단 및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을 실시함으로써 음식거리를 활성화하고 관광객을 많이 유치하기 위해 국비 1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공모사업에는 전국 13개 지자체가 응모했으며 ‘광양 불고기거리’는 전라남도가 자체 추진하는 1시군 1남도음식거리 조성사업 계획과 연계함으로써 관광기반환경 및 운영역량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광양시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광양 불고기거리 컨설팅, 홍보, 교육, 관광상품화 등 다양한 관광활성화 사업을 8월부터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전라남도는 그동안 음식특화거리 지원 등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2013년 담양 죽순푸드빌리지, 2014년 함평 천지한우비빔밥거리, 2015년 영암 독천낙지거리 등 전남지역 음식거리가 4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특히 올해부터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1시군 1남도음식거리 조성사업으로 거리 인프라를 조성하고, 한국관광공사의 음식테마거리 지원사업으로 음식거리를 전국에 홍보, 마케팅 함으로써 관광객 5천만 명 유치에 보탬이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진하 전라남도 식품의약과장은 “앞으로도 남도음식거리 조성사업 선정 시군을 대상으로 음식테마거리 관광 활성화사업 등 중앙 공모사업과 연계 추진해 음식거리 조성 사업 성과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