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원한우' 브랜드 출범 강원도 한우산업 경쟁력 확보

[푸드투데이 강윤지 기자]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하이록과 한우령한우가 '강원한우'로 통합해 15일 춘천베니키아베어스관광호텔에서 최문순 도지사, 김태환 농협중앙회 축산경제대표, 도의원, 참여축협 조합장, 농가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출범식을 갖는다고 14일 밝혔다.


강원한우 브랜드 통합은 자유무역협정(FTA) 등 어려워지는 축산환경속에서 도내 한우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4년부터 논의해 왔으며 지난해 7월 참여 축협조합장들이 통합에 찬성하면서 본격 추진됐다.


'강원한우' 브랜드는 12개시군 6개축협이 참여하며 한우 6만두를 관리하는 대형 한우브랜드로 브랜드 네이밍은 '강원한우'로 우리도 한우 명성과 청정이미지를 담고 있다. 로고는 으뜸과 최고를 상징하는 '엄지'를 형상화해 한우의 '우수성'을 표현하고 강원의 영문 첫 이니셜 'G'를 통해 강원도를 대표하는 브랜드임을 상징한다.


도 관계자는 '강원한우'는 생산기반과 유통경쟁력을 갖춘 전국 최고브랜드로 고품질 한우의 안정적 공급과 농가 소득 향상은 물론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한우수출에서도 경쟁력을 갖고 세계 최고 한우브랜드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범식 부대행사로 나눔축산운동본부(추진위원장 이택열)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에게 500만 원 상당의 삼계탕을 전달하고 강원한우사업단에서는 출범식을 기념해 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강원한우 전체 판매장(23개소)에서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행사가 함께 진행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