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흥군, 무산김·매생이 브랜드 파워 강화 ‘시동’

[푸드투데이 강윤지 기자]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22일 전남천연자원연구원 대강당에서 무산김과 매생이 브랜드 파워 강화 및 고부가가치 유기수산물 활성화를 위한 어업인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조선대학교 ‘장흥 무산김 ․ 매생이 6차산업활성화사업단(운영위원장 정형식 교수)’과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워크숍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장흥 무산김과 매생이 산업이 관련 산업에서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하고 유통시장의 차별화와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양식어민, 가공업자, 유통관계자 등 280여 명이 참석해 성공적인 브랜드 강화 전략과 유기수산물 인증교육, 어민 건강관리 등에 대한 교육과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장흥군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고부가가치 해조류 산업을 재조명하고 무산김과 매생이 등 지역 수산자원의 브랜드 우위를 점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전문가로 초청된 강사는 스마트팜 대표의 ‘경제환경의 변화와 해조류 유통산업의 활성화’의 주제로 장흥무산김과 매생이를 포함한 장흥해조류 유통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운영 구축을 통한 규모화와 시스템 경쟁력, 유통채널 다변화 등에 대해 강의했다.


'유기수산물 인증 요령'에 대해서는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완도지원 정은빈 연구원), 어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 100세 시대 맞춤 힐링 푸드’라는 주제로 희망평생교육원(원장 김용범) 등의 전문가들이 나서 참석자들과 관련 정보를 공유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득량만 청정해역의 장점을 살려 타 지역과 차별화된 장흥 무산김과 매생이 해조류 브랜드 강화사업에 적극 노력하겠다”며 지역 어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