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괴산군, 솔맹이 한마음 대축제 수박품평회 24일 개최

  

24회 솔맹이 한마음 대축제 및 수박품평회가 24일 괴산군 청천면 삼송리 솔맹이골권역활성화센터(구 삼송초등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2012년부터 2017년까지 70억원을 투자하는 솔맹이골권역 단위종합전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송면 8개리 주민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수박씨 모으기,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훌라후프 등이 있고, 송면 지역에서 재배된 수박을 출품해 수박품평회가 있을 예정이다.

 

품평회에 출품된 수박은 전문가들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식미도, 과피색, 정형과 등의 외관 평가와 식미검사, 당도, 과형비, 무게 등을 측정하는 계측검사를 거쳐 우수한 수박을 선별해 당일 행사장에 출품된다.

 

송면지역에는 80농가가 40ha의 면적에 수박을 생산해 연간 약 26억 원의 농가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청정지역으로 생산된 수박은 당도와 빛깔이 뛰어나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솔맹이 한마음 대축제는 수박뿐만 아니라 솔맹이 권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판매부스와 각설이 공연과 노래자랑대회 등 각종 볼거리, 먹을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된다.

 

김영대 회장은 괴산 수박은 최고의 재배기술로 생산해 고품질 명품수박으로 전국에서도 알아준다주민화합과 소통의 장을 위해 본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우종진 농업정책 실장은 솔맹이 수박은 해발 300m의 중산간지에서 큰 일교차로 인해 당도가 높고 식감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