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0돌 맞이 여주금사참외축제 27일 개막’

‘제10회 여주금사참외축제’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계절의 여왕 5월을 황금빛으로 물들이며 여주 금사근린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여주금사참외축제는 ‘금빛사랑 채우Go! 행복 나누Go!’ 라는 슬로건으로 27일 오후 4시 개막식이 열리며 경비행기 축하비행, 가야금병창 민요공연, 가수 송대관, 금잔디, 박남정이 함께하는 참외노래자랑 등이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특별히 10주년을 맞아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행사장 관문인 진입도로 확장공사 및 수목 보식공사를 시행하였으며 원두막, 부스 등 내부 시설을 보완했다.


축제 기간에는 참외 빨리 깎아먹기, 참외서리 게임, 떡메치기, 참외화채 만들기, 참외 보물찾기, 응답하라1984 등 옛 향수를 만끽할 수 있는 체험행사와 옛날사진 전시회, 참외가공식품 전시, 참외 생육 전시장 등 전시행사가 열린다.


또한 참외 할인장터, 우리고장 특산물 장터, 전통 먹거리 장터 등 판매행사도 마련돼 다채로운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해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한편, 신선한 여주 농특산물 홍보부스를 마련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 할 예정이다.


권영범 금사면장은 “여주금사참외축제가 지역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폭제가 되기를 바라며, 5월의 마지막을 가족들과 함께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소통의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