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모링가 기적의 나무 - 모링가 완벽 연구서

완벽한 영양소를 가진 식물, 기적의 나무 모링가에 대한 완벽한 연구서


전 세계에 퍼져 있는 모링가의 명성과 뛰어난 의학적, 영양학적 요소와, 우리 식단에 모링가를 소개하는 것이 얼마나 큰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 한데 모은 책이다.


농축 비타민, 미네랄, 모든 필수 단백질 구성분, 이로운 지방, 항산화, 항노화, 그리고 항염증 물질이 전량 쉽게 흡수되는 형태인 모링가는 소화가 용이한 에너지 식품이다.


모링가는 필수 아미노산 9가지를 모두 함유하고 있는 극히 드문 식물 자원 중 하나로, 지금까지 확인된 그 어떤 식물보다도 가장 높은 단백질 비율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모링가에는 양호한 건강 상태 유지를 위해 모두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칼슘, 철, 황과 같은 필수 다량 미네랄과 미량 미네랄이 매우 많이 함유돼 있으며, 모링가에 들어 있는 주요 지방(73%)인 올레인 산은, 심장질환, 신경질환, 아테롬성 동맥경화증, 감염, 그리고 여러 가지 암 발병을 감소시키는 것과 관련된 불포화지방산이다.


비타민 C, 프로비타민 A, 비타민 B1과 비타민 E 등 모링가에 다량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들은 대부분 다른 식물들 속에 보통으로 들어 있는 양을 능가한다. 모링가는 다수의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파이토케미컬이 완벽하게 함유돼 있는 완전 식물이라 할 수 있다.



저자  모니카 마쿠


모니카 마쿠는 임상약리학자로, 식물들, 특히 약용식물들을 연구한 약제학 박사이자 약학박사이다.

마쿠 박사는 임상 약국 및 오타와 대학에 있는 의생명과학연구소, 그리고 미국국립암연구소(NCI)에서 근무했으며, 현재는 치료용 식물로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그녀는 약리학적, 생물학적 연구를 폭넓게 진행했으며, 2개의 특허 출원과 함께 60여 편이 넘는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그 내용이 과학 서적에 두 챕터나 실려 있다.
미국암연구협회, 미국국립보건원(NIH), 그리고 미국국립암연구소(NCI)를 비롯해서 다른 여러 단체로부터 상을 받기도 한 모니카 박사는 자신의 전문 분야 외에도 간호 학위와 미술학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으며, 여가 시간에는 자연 사진을 찍는 열렬한 사진작가이기도 하다.

한편 기적의 나무 모링가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그녀는 한국에서 모링가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지자인터내셔널의 과학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역자  박용환


한의사, 하랑한의원 원장
현직 한의사로,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KBS, MBC, SBS의 여러 프로그램 및 ‘엄지의 제왕’, ‘천기누설’ 등 다수의 건강 프로그램에 출연하였고, 유수의 여러 기업에서 건강 강연을 펼치고 있는 건강 전문가다.
평소의 꾸준한 건강관리 습관이 질병을 예방한다고 강조하는 그는, “건강한 습관이 당신의 몸을 살린다”라는 책을 펴내기도 했으며, 카카오스토리와 유튜브에서 ‘면역보감’이라는 콘텐츠로, 한의학과 건강 상식을 전하는 크리에이터로도 활동하고 있다.
한의사로서 한국의 약초 외에도 세계 각국의 전통 의학과 약초들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모링가라는 약초에 매료되어 현재 즐겁게 먹고 마시며 연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