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천안시, 로컬푸드 정례 직거래장터 운영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로컬푸드 정례직거래 장터가 25일부터 천안시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2013년부터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지원받은 사업으로 영농법인 천안시농특산물유통사업단이 천안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수영장)옆 주차장에서 매주 수요일 운영하는 로컬푸드 정례 직거래 장터는 11개의 부스를 설치하고 오는 11월까지 운영에 들어갔다.


30여 개의 농가가 참여해 쌀, 배, 오이, 메론, 토마토, 딸기, 야채류, 가공품 등 60여 품목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계절별로 다양한 품목을 추가해 선택폭을 넓혀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무농약 등 친환경인증 농특산물을 우선 판매하는 한편 불량품, 수입산 등을 배제해 품질을 보증하고 천안에서 생산된 농산물 중심으로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휴대가 간편한 소포장과 구매력을 높일 수 있는 소액단위로 판매하고 택배서비스와 신용카드 결제도 병행한다.
 

로컬푸드 정례 직거래장터에서는 도시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주는 체험위주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으로 있어,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하는 사업으로 농가에서는 농산물을 제값 받고 판매할 수 있어 농가소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충구 농업정책과장은 “로컬푸드 정례직거래 장터는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과 관련해 지역생산 농특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하게 돼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사업”이라며 직거래 장터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