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ll life All good' 우리 축산물 시범캠페인

대한영양사협회-푸드투데이,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캠페인'




대한영양사협회는 우리 축산물의 올바른 소비를 위한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캠페인의 전국적 실시에 앞서 8월부터 이달까지 시범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범 캠페인을 운영할 단체급식소는 각 생애주기별(어린이·청소년·성인·어르신)로 선정했으며 해당 기관의 영양사 및 영양교사가 영양교육·급식 등을 통해 피급식자의 특성을 고려한 연령별 맞춤 캠페인을 전개했다.


• 어린이 대상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캠페인’ 

강선미 광명광성초등학교 영양교사·이경미 인천만수북초등학교 영양교사

신체성장 및 발달을 위해 축산물 섭취가 매우 중요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돈 등 우리 축산물의 영양 및 우수성을 알리는 영양교육을 실시해 축산물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으며, 우리 축산물 영양정보 및 올바른 섭취방법을 수록한 영양교육 게시판을 게시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축산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도록 도와줬다.


또한 축산물요리를 주 3회 이상 급식메뉴로 제공해 다양한 축산물요리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바른 축산물 소비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했으며, 축산물별 영양정보 및 최신정보를 수록한 가정통신문을 배부해 가정에서도 축산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형성과 소비촉진을 독려했다.
   




• 청소년 대상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캠페인’ 

김정미 광명북고등학교 영양교사 

광명북고등학교에서는 '돼지고기 사행시 짓기 이벤트' 및 '수험생을 위한 힘내라 3학년! 축산물 선택급식 행사'를 통해 축산물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으며 동시에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해 참여도 및 호응도가 매우 높은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지속적인 급식모니터링을 실시해 축산물요리 레시피를 수정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축산물 레시피를 개발·제공함으로써 피급식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아울러 교내 및 학교 홈페이지에 영양교육 게시판 및 부위별 요리법 등 축산물 관련 정보를 게재해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 학부모에게도 다양한 축산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축산물에대한 인식개선에 힘썼다.
 



• 성인 대상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캠페인’ 

하지현 신도리코 아산공장 영양사
 
성인 대상 캠페인을 실시한 신도리코 아산공장에서는 지난달 19일에서 21일까지 '우리 축산물 전시회'를 개최해 교육패널 및 축산물요리 모형을 전시함으로써 성인들에게 정확한 축산물 정보를 제공하고 축산물요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또한 본 협회가 개발해 보급한 축산물 영양·우수성 정보 및 다양한 축산물요리 레시피가 수록된 모바일레터를 직원들에게 SMS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달·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급식실 내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캠페인’ 게시판을 운영해 축산물 영양정보를 매주 주제별로 게시함으로써 피급식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 어르신 대상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캠페인’ 

전현정 서울특별시 북부병원 영양사
 
서울특별시 북부병원에서는 환자 및 지역사회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건강강좌와 연계해 어르신의 육류섭취 현황을 알리고, 축산물을 통한 양질의 단백질 섭취의 필요성을 교육했으며 교육패널 및 영양교육게시판을 활용해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올바른 축산물 섭취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축산물요리 모형 및 레시피 포인트를 전시해 어르신뿐만 아니라 직원 및 병원이용객에게 축산물 요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아울러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고려한 조리방법과 돈가스 소스는 선호도가 높은 김치소스로 대체하는 등 어르신의 기호를 고려한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해 책자로 제작·보급함으로써 가정에서도 축산물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보다 자세한 캠페인 내용은 대한영양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캠페인을 마무리하며 캠페인에 참여한 영양사 및 영양교사는 "생애주기별 특성 및 식습관을 고려한 축산물 영양·섭취 정보는 피급식자에게 육류 섭취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교육·홍보하는데 매우 효과적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한영양사협회에서는 앞으로도 본 캠페인이 전국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홍보 자료를 통해 적정한 육류 섭취 정보를 국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