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미래인재육성 체험프로그램 열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지역사회 농업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나주 호남원예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와 현장견학을 진행했다.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과 시장 개척 노력을 통해 우수한 실적을 보이고 있는 '태안반도 백합수출영농조합(조합장 강항식)'을 방문해 생생한 농업생산 현장을 보고 들었으며 양재동에 위치한 aT 화훼공판장을 견학했다. 


화훼산업 전문가 권영규 부장의 화훼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 기부, 플로리스트 이종원씨의 직업에 대한 강의도 들었다. 또, 생산현장부터 화훼 도.소매장과 경매현장을 견학하는 등 생산부터 유통까지의 과정을 살펴볼 수 있도록 진행했다.


김재수 사장은 “교육을 통한 청년층의 역량강화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노력은 현재 청년층의 취업난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근원적인 방법이다”라며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약속했다.


한편, aT는 농수산식품 유통이라는 고유 역량을 활용해 전국 13개 유망 대학과 MOU를 체결하고 장학금을 지원하고, 농식품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대학생 아웃턴십 프로그램인 YAFF(농식품미래기획단)을 운영하는 등 농식품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