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너시스 BBQ, 세계적 브랜드 반열 올라

美 푸드서비스 그룹 레비 사와 MOU...NFL 등 92개 경기장에 매장 신설
윤홍근 회장 "5년 내 전세계 매장 5만개 확대, 2017년 3조2000억원 매출"


윤홍근 제너시스 BBQ회장이 2020년까지 전 세계 192개국 5만 개의 가맹점 확대를 통해 세계 최대의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제너시스 BBQ(회장 윤홍근)는 27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컬 호텔에서 세계 푸드 서비스 그룹 레비(Levy)사와 업무제휴를 체결, 미국 내 92개의 NFL(미식축구리그), MLB(메이저리그), NBA(미국농구리그), NCAA(대학농구리그) 스타디움에 국내 최초로 입점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와 함께 미국 인구의 1/3이 열광하고 전세계 10억 인구가 시청하는 스포츠 축제 NFL 스폰서십을 획득해 맥도날드, 코카콜라, 삼성, 현대기아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 반열에 진입하게 됐다.


이날 MOU에는 제너시스BBQ 그룹의 윤홍근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레비사 의 Frank(Francesco Abbinanti)총괄 부사장, Charles Walker 헤드쉐프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맥도날드, 코카콜라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일로 한국 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 역사를 썼다는 평가다.


이번 업무제휴로 BBQ는 레비사가 보유한 스포츠 스타디움 92개, 캠퍼스 125개 등의 일반 스탠드 매장 및 kiosk 매장에 BBQ를 입점시키고 레비 사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에도 VAP 제품을 독점 공급한다. BBQ는 매장 운영에 따른 수익 중 판매수수료 약 20~30% 를 레비 사에 지불하게 된다.



BBQ는 경제적 효과는 하루 평균 약 4백만 명 이상이 스포츠 경기장을 찾는 NFL, NBA 등의 미국 스포츠 경기 특성을 고려할 때 92개의 스타디움의 연간매출은 2조 4000억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는 로드샵 약 3000개를 운영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다.


특히 스타디움 매장 입점은 일반 로드샵 대비 공사기간이 3분의 1 수준으로 짧으며 경기장 매장 매출 및 효율이 로드샵 대비 매우 높기 때문에 BBQ의 캐시카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윤홍근 회장은 “2006년 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인 미국시장에 진출해 안정적으로 안착한 BBQ가 이번 레시 사 와의 MOU를 통해 프리미엄 스포츠 사업 및 엔터테인먼트와 결합된 종합 외식사업 분야에 진출한다"며 "이번 계약은 BBQ 해외 진출의 새 시대를 연 것은 물론이고 한국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윤 회장은 또 "미국 92개 스타디움의 연간 매출은 2조4000억원으로 2017년이면 3조2000억원에 달할 것"이라며 "오늘을 시작으로 미국 전역에 BBQ의 맛과 음식 문화를 알려 한국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