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5년 신년사]SPC그룹 “2020년 10조원 매출 달성 100년 기업 초석 마련해야”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은 SPC그룹이 2020년까지 그룹 매출 10조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SPC그룹 허영인 회장은 2일 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열린 ‘2015년 신년식에서 비전 2020’을 선포했다.

 

허영인 회장은 이제 지난 70년간의 역량을 지렛대 삼아 100년 기업의 초석을 마련해야 할 때라며, "도전적인 목표로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허영인 회장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경영 키워드로 내실 있는 성장’, ‘글로벌 사업 고도화’, ‘SPC형 인재 육성을 제시했다.

 

먼저, 제빵 전문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신사업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글로벌 사업 분야에서 올해 미국과 중국의 가맹사업을 본격화하고, 조인트벤처나 마스터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내수의 뒷받침 없는 글로벌 사업 성공은 없다며, 국내에서도 품질과 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일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SPC그룹을 100년 기업으로 이끌 주역은 바로 임직원임을 강조하며, 현장 중심의 실행력과 전문성을 갖춘 ‘SPC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허영인 회장은 “100년 기업이란 단순히 숫자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영원히 사랑 받는 기업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다 함께 100년 기업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1945년 황해도 옹진에 문을 연 빵집 상미당에 뿌리를 둔 해방둥이 기업으로 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았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등의 식음료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종합식품기업 삼립식품을 운영해 2013년 매출 4조원을 돌파했으며, 국내 6천여 개 매장과 프랑스, 중국,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해외 5개국에 18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8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