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무주구천동 신비함이 빚은 천마 '천마니'

특유 맛.냄새 줄여 기능성식품 변신...1000마력 "남성 핫 아이템"

 

 

 

"산삼을 캐는 사람은 심마니, 천마를 캐는 사람은 천마니! 무주의 깨끗하고 신선한 천마를 식품으로 가공하는 '천마니'"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오염되지 않은 무주구천동의 신비함이 빚어낸 천마를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고 있는 천마니(대표 이경원)는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천마의 특유의 맛과 냄새를 줄여 환이나 즙, 진액 등 기능성 식품으로 탈바꿈 시켜 각광받고 있다.


이들 기능성 식품은 지난 23일부터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고 있는 '제12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 출품돼 관람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천마니는 무주군 안성면에 대규모 단지를 조성하고 100여명의 농민이 공동으로 관리 운영한다. 무주의 고산 기후에서 재배하는 천마는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고 있다.


천마는 뇌신경질환에 특효를 가졌다는 평가를 받는 식물이다. 이미 오래 전부터 동의보감 등의 의학서적을 통해 천마의 효능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피를 맑게 하고 중풍이나 고혈압, 당뇨병, 간질환이나 두통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올해 국제발효식품전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받은 1000마력은 천마에 남성에게 좋은 흑마늘, 포도, 마카, 아르기닌을 함유해 젤리타입으로 만든 제품이다.


이경원 대표는 1000마력 제품에 대해 "천마라고 하면 뇌질환에만 좋다고 생각하는 기존의 틀에 남성들에게 좋은 정력에 관련된 제품을 만들어 보자는 취지에 출시하게 됐다"며 "휴대가 용이하며 천연 원재료로 만들어 장기간 복용해도 안전하다. 여자에게 인정받는 남자들의 핫아이템"이라고 소개했다.

 

다음은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현장에서 이경원 대표와 일문일답.


-천마니 소개 및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참가 배경.


천마니는 천마를 이용해 기능성식품을 만들고 있다. 이번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는 발효 천마, 1000마력이라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천마니의 발효기술과 맛과 향을 홍보하고 기회가 된다면 수출을 하기 위해 참가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받은 천마의힘 1000마력은 어떤 제품.


1000마력은 2014년도 국제발효식품전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1000마력은 천마를 이용해 젤리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천마에 남성에게 좋은 흑마늘, 포도, 마카, 아르기닌 등 성분을 추가했다. 기존에 천마라고하면 뇌질환에만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께 기존에 틀에 남성들에게 좋은 정력에 관련된 제품을 만들어 보자는 하는 취지로 1000마력을 출시하게 됐다.


- 1000마력 연구개발은 어떻게 이뤄졌나.


전북대학교 헬스케어 사업단과 공동연구했다. 특히 사업단장인 양재현 교수는 기존에 남성 전립선질환을 연구했다.

 


-천마니에는 어떤 제품이 있나. 가장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


천마니에서는 천마엑기스, 천마환, 천마분말, 천마고농축, 천마음료, 천마젤리, 천마과립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 유통하고 있다. 특히 발효천마, 천마담 제품을 추천한다. 또 신제품 천마력 제품도 권한다. 발효천마와 천마담 제품을 고객들에게 권하는 이유는 발효를 시켰기 때문에 그 만큼 효과가 좋다. 천마담은 100%이기 때문에 이 또한 효과가 좋다.


- 앞으로 계획은.


천마니가 무주에 있다 보니 식품사업과 무주 관광을 연계한 사업을 준비 중이다. 앞으로 천마니와 함께 건강함과 즐거움을 즐기시길 바란다.


 

관련기사

3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