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향자 교수의 수퍼칼라푸드> 옐로 - 바나나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에 93kcal로 과일 중에서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 칼로리에 비해 지방이 적고 공복감을 해소하기에 좋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훌륭하다. 


1. 고혈압 예방
바나나에는 칼륨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나트륨의 체외 배출을 도와 
혈중 나트륨 농도를 낮춰주어 혈압이 높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 


2. 변비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과 프락토 올리고당이 풍부해 장기능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완화하는데도 효과가 있다. 

3. 피부미용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와 단백질 성분이 피부 세포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피부 노화를 지연시켜 주어 피부를 탄력 있게 해준다.


4. 뇌졸중 예방
바나나 1개 속에는 칼륨의 양이 500mg인데 하루에 바나나 세 개를 먹으면 칼륨이 뇌주변의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현저히 낮춰준다. 

5. 스트레스 해소
바나나를 먹으면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도와준다. 신경을 안정시켜줌으로서 과식을 예방한다. 스트레스가 많을 때 바나나를 먹으면 기분이 한결 나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바나나 감자 크로켓


준비재료 (1인분)


감자1개, 바나나1개, 소금 조금, 빵가루 조금, 빵가루 조금, 올리브오일 1T


만드는 법


1. 감자를 끓는 물에 팔팔 삶는다.

2. 젓가락으로 찔러봐서 푹 들어가면 꺼내고 바나나와 함께 으깬다(소금조금 추가)

3. 으깬 감자와 바나나를 동그랗게 뭉친 후, 빵가루를 입힌다.

4. 올리브 오일을 살짝 뿌린후, 220도의 오븐에서 15분간 구우면 완성이다. (오븐에 없으면 기름에 튀긴다)


바나나 양송이죽


준비 재료


쌀밥 1/2컵, 바나나 1개, 양송이 3개, 우유 2컵


만드는 법


1. 양송이와 바나나는 사방 0.5cm 정도가 되도록 잘게 다져준다.

2. 작은 냄비에 우유 2컵, 쌀밥 1/2컵, 다진 버섯과 바나나를 넣는다.

3. 센 불에서 재료들을 끓이면서 감자를 으깨어준다.

4.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불을 약불로 줄이고 눌러 붙지 않도록 저어가며 5분간 더 끓인다.

관련기사

5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