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항자교수의 슈퍼칼라푸드> Yellow - 옥수수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는 단백질, 지질, 당질, 섬유소, 무기질, 비타민 등의 성분을 가지고 있어 피부의 건조와 노화예방, 피부 습진 등의 저항력을 높이는데 좋다. 
 
옥수수의 섬유질이 장을 자극,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개선시키며, 옥수수에는 신경을 진정시키는 작용도 있어 패주와 함께 조리해 먹으면 눈의 피로를 없애고 초조함을 진정시킬 수도 있다. 

또한 옥수수는 풍부한 트립파톤을 파톤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위장을 편안하게 하며 잠을 편하게 자는 효과가 있어 저녁때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 먹기 좋다. 


<옥수수를 이용한 요리 >

* 옥수수 파프리카 스터프트

재료
파프리카 2개, 삶은 옥수수알 5큰술, 양파 1개, 토마토 1/2개, 파르메산 치즈가루 1큰술, 모짜렐라 치즈 1큰술, 올리브유, 다진 파슬리 적당략씩

 만들기
1. 파프리카는 길이로 반 갈라 속씨를 제거하고 씻어둔다. 
2. 토마토를 끓는 물에 데쳐서 껍질을 벗기고 주사위 모양으로 썰어준다. 
3. ①의 파프리카에 모짜렐라 치즈-토마토-양파-옥수수-파르메산 치즈가루-모짜렐라 치즈 순서로 얹는다. 
4. ③을 오븐 팬에 얹고 올리브유를 듬뿍 뿌린 뒤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15분 정도 구운 다음 다진 파슬리를 뿌린다. 


* 옥수수 스프 

재료
옥수수 25g, 밀가루 10g, 버터 10g, 우유 80ml, 물 80ml, 소금 약간, 치킨스톡 4g,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옥수수는 곱게 다져서 준비한다. (옥수수의 껄끄러운 맛이 싫다며 믹서로 갈아서 사용)

2. 약불에 밀크팬을 올리고 열이 오르면 버터를 넣어 녹인다. 

3. 버터가 완전히 녹으면 밀가루를 넣어 뭉치지 않도록 볶아준다. 

4. 밀가루가 볶아지면 뜨거운 물에 치킨스톡을 넣어 녹인 육수를 부어 밀가루를 풀어주듯이 끓인다. 

5. 밀가루가 어느정도 풀리면 여기에 우유를 넣어 살짝 끓인다. 

6. 우유와 밀가루물이 섞이면 다져놓은 옥수수를 넣어 걸죽해지도록 끓인 후 후춧가루를 약간 넣어 완성한다.

관련기사

5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