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13년 연속 수상

2024.05.24 12:17:05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 23일 ‘202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부문에 1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올해로 14회차를 맞이하는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조선일보, TV조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에서 대표적인 브랜드 대상이다.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국내 브랜드들을 발굴해 경쟁력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고 한국 산업의 새로운 성장모델을 창조하기 위해 제정됐다.

 

소비자들이 ▲인지도 ▲호감도 ▲구매경험 ▲만족도 ▲신뢰도 ▲충성도 등 6가지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직접 투표한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학계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소비자 조사와 심사위원들의 심사 결과 한솥도시락은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1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실제로 한솥도시락은 31년간 소비자와 함께 성장한 장수 브랜드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브랜드다. 가성비 있는 도시락 메뉴를 바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도 형성되어 있다. 여기에 더해 양심, 배려, 정직이라는 한솥 ESG 정신을 바탕으로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또,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한솥도시락은 지구와 환경 보호를 위한 활동은 물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기부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또한 법과 윤리, 도덕을 준수하며 윤리경영을 실천 중이다. 작년에는 한솥도시락의 ESG 경영과 행보를 소개하는 ‘한솥 ESG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소비자들과 소통 강화에 나서기도 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한솥도시락은 1993년 창업 당시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투명한 윤리경영을 강조하며 ESG 경영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자 노력해 오고 있다”며 “한솥도시락은 지난 ESG 경영의 발자취를 바탕으로 환경보호와 사회공헌, 윤리경영에 보다 힘쓸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조성윤 기자 w7436064@naver.com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